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

샤오미 미밴드6 아이폰에서 사용해보았다.(Xiaomi Mi Band 6)

by 랩터와고양이 2021. 7. 31.
반응형

안녕하세요.랩터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6를 아이폰에서 사용해본 것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미밴드6는 미핏앱에서 바뀐 부분이 많았는데요.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가능할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어플스토어에서 미핏 어플을 다운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다운을 받아 두었고요. 다운로드가 끝나면 어플에 들어갑니다.

우측상단에서 플러스모양을 눌러서 밴드를 선택합니다. 검색을 하고 이때 최대한 밴드를 스마트폰 근처에 두셔야 됩니다.

바로 밴드에서 진동이 오고요.

확인을 눌러주면 연결이 되고 활성화를 눌러줍니다. 아이폰은 항상 이렇게 쌍으로 연결을 눌러줘야 됩니다.

넘기고 넘기고 지금 시도를 눌러주시면 연결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자그럼 미밴드부터 살펴보겠습니다.미밴드6는 기본적으로 한국 정발이라서 언어가 한글입니다. 그래서 이점이 굉장히 편하고요. 여러분들도 기다렸다가 정발을 구매하시면 불편한 한글 패치를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개봉기때도 말씀드렸지만 글로벌 버전을 구매해도 굳이 한글패치를 안해도 메시지 같은것은 한글인식을 합니다. 아마도 이것도 미밴드6부터 가능한것 같고요.메인화면은 갤럭시S21 울트라에서 사용할때와 같고요.

앱들을 봐도 배치도 같고요. 빠진 기능도 없는 것같습니다.

일단 더보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밝기와 꺼짐시간을 최대로 늘려주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미핏앱에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어플에 들어가서 메인화면에서 보면 상태 탭에서는 파이와 스트레스 그리고 수면기록등을 볼수 있고요. 그리고 혈중산소포화도도 그대로 있죠.이제 프로필로 가서 밴드 설정을 한번 보겠습니다.

UI가 새롭게 바뀐것이 아이폰에도 그대로 적용이되어서 괜찮네요.

메뉴들의 구성과 분류등도 동일한 것같고요.

스토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테마를 볼수 있습니다. 갤럭시S21울트라에서 사용했던 것과 차이가 없고요.

그리고 매니저에 들어가면 여기서는 워치페이스의 색상과 내가 찍은 사진을 별도로 올려서 나만의 시계페이스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밴드5와의 비교때도 말씀드렸죠. 전체적으로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메뉴를 배치해서 전보다는 설정하는 것이 편해졌습니다.

알림에는 알림들만 모아 두었고요.

진동으로 가면 진동만 따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건강 모니터링이 있는데요. 다른 설정들은 미밴드5에서도 사용가능하지만 미밴드6에서만 할수 있는 수면 호흡의 질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기능은 수면앱에서 수면측정을 할때 같이 측정이됩니다. 아마도 수면 무흡증을 확인하려는 것 같습니다. 

밴드설정에 들어가면 밴드 설정에 관한 메뉴들만 모아 두었습니다.

그리고 미밴드5에는 없는 밴드잠금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미밴드6를 손목에서 벗게되면 미밴드가 잠기게 됩니다.

다시 열고 싶다면 설정한 비번으로 잠금을 풀면됩니다.

그리고 앱설정은 설정을 해야 사용할수 있는 앱들만 모아둔 것입니다.

특히 세계시간은 화면이 크기 때문에 확인하기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기능과 음악제어를 바로 가기 설정에 등록하시면 메인화면에서 좌우로 넘기면서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험실에서 이렇게 항상연결로 설정을 하셔야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카메라 앱을 열고 찍는 것은 미밴드6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음악제어를 사용하려면 알림에서 허용을 눌러야 사용가능합니다.

음악을 켜둔 상태에서 미밴드6에서 이렇게 제어가 가능하고요.

화면이 크기 때문에 전보다는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미밴드6도 미밴드5처럼 아이폰에서 사용해도 안드로이드 못지않게 잘 사용할수 있을 것같습니다. 갤럭시S21울트라에서 사용했던 것과 차이가 거의 없고요.

현재 아이폰에서 미밴드5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중에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신 분들은 미밴드6로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정말 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