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

샤오미 미밴드6 개봉기

by 랩터와고양이 2021.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랩터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6 개봉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한국 정식 발매품을 구매해서 개봉기를 해봅니다. 물론 한글 지원이 됩니다. 영어버전을 한글패치로 바꾸는 것이 아니고 그냥 바로 한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부러 정식 발매품으로 개봉기를 하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자그럼 미밴드5에 비해서 어떤 점들이 변경되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박스를 살펴보겠습니다. 6라는 숫자가 표시되어있는데 미밴드6라는 것을 한번에 알아볼수 있고요. 그리고 화면이 미밴드5에 비해서 확실히 커진것을 알수 있고 홈버튼이 없어졌습니다. 전면 전체가 디스플레이인것 같고요.

항상 그렇듯이 좌우 측면에 제품에 새롭게 적용된 특징과 기능들이 적혀있습니다. 좌측에는 1.56인치 풀OLED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혈중산소포화도측정센서가 있다고 나오고요. 스트레스 측정도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월경주기를 체크할수 있는 기능이 있고요.

오른쪽에는 30가지의 운동모드를 지원한다고 되어있고요. 그리고 수심 50미터까지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수면정보를 트래킹하고요. 마지막으로 마그네틱 충전방식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박스를 열어 보면 마그네틱 충전기,미밴드6 본체 ,그리고 설명서 이렇게 3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외관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외관은 미밴드5와 비교했을때 크기는 비슷하지만 미밴드6는 홈버튼이 없습니다. 전체적인 크기와 두께가 거의 같은 것 같습니다.

측면을 봤을때도 미밴드5와 거의 같습니다.

밴드가 들어가는 자리도 거의 차이가 없이 같은 것같고요. 그러면 미밴드5의 밴드를 미밴드6 본체에 끼워보면 와우 호환이 됩니다.

전면스크린이 제일 많이 바뀌었습니다. 미밴드5에 비해서 0.46인치가 더 커진 1.56인치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고요.

해상도도 거의 1.5배 정도 더 선명해진거 같고요. 그리고 홈버튼이 없어졌습니다.

후면을 보면 센서의 종류도 바뀌었지만 위치가 조금씩 바뀐 것을 알수 있습니다.

충전기도 동일한 제품인것 같은데요. 미밴드5 충전기를 미밴드6에 꽂으면 충전이 잘되는 것을 볼수 있죠. 충전기도 호환이 됩니다.

케이블 길이도 동일한 것 같고요.

자그럼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전원을 켜야되는데요. 미밴드는 충전을 하면 전원이 켜집니다. 충전표시도 바뀌었습니다. 충전표시가 테두리를 따라서 한바퀴돌면 완충이 되는 것같습니다.

연결은 미핏에서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프로필로 들어가서 기기추가를 눌러주고요.

동의하고 검색중 그리고 미밴드6에서 승인을 하면 연결이 됩니다.

연결 도중에 미밴드6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더크게 바뀐 디스플레이

그리고 혈중산소포화도 측정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30가지 운동을 지원하고 수면트래킹으로 수면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체크할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업데이트도 끝나고 연결도 완료되었습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정말 화면이 크고 시원시원하니까 좋습니다. 그런데 해상도가 올라갔다고 했는데요.

왠지 아이콘 같은 것들이 미밴드5보다 촌스러운 색상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런데 화면을 넘길때 아이콘 표시가 미밴드5에서는 하나만 나와서 여러번 넘겨야했는데요. 지금은 2개 3개가 한꺼번에 나와서 더 빨리 넘길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단 더보기로 들어가서 화면 꺼짐 시간을 늘려야 됩니다. 10초가 최고기는 한데 이렇게 라도 해놔야 됩니다. 5분까지 선택할수 있게 추가좀 해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화면밝기도 올려주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을 다시보면 여러 정보들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잘나타내주는 것 같습니다. 상단 좌우로 걸음수와 에너지 소비를 나타내주고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단에는 PAI 그리고 배터리 잔량을 나타내줍니다.

일단 먼저 SpO2 혈중산소포화도 센서가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측정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SpO2는 여기 있습니다. 누르고 측정을 해보겠습니다.

측정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일단 92%정도로 나오는데요.

그리고 메뉴들을 한번 보겠습니다. 화면이 크니까 메뉴를 표시해주는 개수도 늘어나서 시원시원하네요. 먼저 상태,PAI 이것은 개인활동지수를 점수로 나타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박수,방금전 했던 SpO2 혈중산소포화도,알림,운동,활동,스트레스,호흡,일정미리 알림,알람,날씨,음악,세계시계,설정,더보기까지 있습니다.

더보기로 들어가면 카메라는 미밴드6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제어할수 있습니다. 스톱워치,타이머,기기찾기 기능,무음까지 있고요.

뒤로 가려면 홈버튼이 없는대신에 이렇게 스와이프 하면 뒤로 갑니다. 홈버튼과 같은 기능이죠.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좌로 넘기면 음악이 있고요.

한번더 넘기면 알림이 있습니다. 우측으로 넘기면 카메라가 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하실려면 바로 가기 설정에서 음악과 사진촬영을 선택해주셔야 됩니다.

바로 확인을 해보면 메인화면에서 우측으로 넘기면 음악 제어와 사진 촬영 버튼이 나옵니다.

카메라를 켜고 미밴드6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바로 촬영이 됩니다.

자이제 어플에서 어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어플에 들어오면 상태를 먼저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상태,걷기,달리기 그리고 사이클링이 있습니다. 상태탭에서는 PAI,스트레스 지수,수면데이터등을 볼수 있습니다.

상단에 미밴드 6가 나와있습니다. 배터리충전량을 볼수 있고요.

스토어가 맨위에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시계가 있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밴드5때보다 더 종류도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매니져에 들어가면 커스텀화할수 있기때문에 나만의 시계페이스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림에는 수신전화,앱알림,오래 앉음 경고,수신 SMS 이것은 문자를 말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목표 달성 알림까지 있습니다.

진동에는 수신전화,일정 미리 알림,알람, 앱알림,오래 앉음경고, 수신SMS,목표 달성 알림,마지막으로 밴드 찾기까지 있습니다.

건강 모니터링에는 올데이 심박수 모니터링이 있는데요.

이렇게 측정빈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심박수 경고는 설정 심박수를 넘어서면 경고를 해주는 기능이고요. 활동 심박수 모니터링은 쉬고 있다고 움직이거나 운동을 하면 심박수 모니터링 빈도수를 높이고 기록을 하는 것입니다. 수면측정은 미밴드1부터 되던 기능인데요. 정확도가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될때마다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거기에 추가로 수면 호흡의 질을 모니터링 할수 있다고 합니다. 베타라고 표시되어있는데 샤오미 자체에서 테스트 중인 것같습니다.

스트레스 측정은 미밴드5때 부터 되던 기능입니다.

모든 기능을 켜두고 사용하면 당연히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좋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은 그만큼 줄어들겠죠.

그리고 밴드 설정으로 가보면 언어 설정을 할수 있는데요.

지원하는 언어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참고로 미밴드6부터는 중국 내수용이라도 한글 패치를 안해도 문자나 알림같은 것이오면 한글을 표시해준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는 미밴드6 본체에서 선택할수 있는 기능들을 삭제또한 추가할수 있습니다. 맨하단에 여성건강이 있는데요. 이것은 월경주기를 체크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바로 가기 설정에는 메인 시계화면에서 좌우로 스와이프 했을때 바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있습니다. 시계 계기판 기준으로 윗쪽이 왼쪽에 위치하고요. 아랫쪽이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일단 저는 왼쪽에는 알림과 음악을 위치시켰고요. 오른쪽에는 카메라를 위치 시켜 두었습니다.

각자 편하게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같고요.그리고 운동 설정이있고요.

손목들어 올려 정보확인이 있는데요. 이것도 하루종일 할것인지 아니면 잘때는 끌것인지도 선택할수 있고요. 민감도도 변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 잠금은 미밴드6를 잠글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모드도 있고 밴드위치는 오른쪽 손목인지 왼쪽 손목인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밑에 나머지는 밴드찾기, 연결 제한,백그라운드에서 실행등 조작할 일이 거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밴드6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제어하려면 연구실에서 카메라 설정을 하셔야 됩니다.

 

자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미밴드6가 미밴드 5와 비교했을 때 크기와 모양이 거의 같기 때문에 디자인은 동일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미밴드5 여분의 밴드가 있다면 호환이 됩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크기가 거의 1.4배 정도는 커져서 화면이 시원시원하고요. 밝기도 더 밝아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급 기능인 혈중 산소포화도 센서가 탑재 되어있어서 5만원짜리 기기에서 이런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은 샤오미제품이 아니면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 될때 마다 조금씩 올라가서 미밴드10까지 가면 10만원이 넘어 서지 않을까 우려감이 드는데요.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과 성능이 더 좋아지기때문에 그렇죠.

아무튼 더 좋아진 미밴드6때문에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