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

갤럭시버즈2 아이폰에서 사용해 보았다.

by 랩터와고양이 2021.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양이 주부에요.

갤럭시버즈2를 아이폰13 프로에서 사용해 보았어요.

과연 이번에는 전용 앱이 있을까요? 기대를 해볼게요.

하지만 무선 이어폰 같은 경우는 다른 웨어러블 기기와는 다르게 전용 앱이 없어도 사용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는 해요. 이제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연결을 해볼게요. 아이폰에서 갤럭시 버즈라는 앱에서 지원을 해줬는데요. 갤럭시 버즈 프로부터는 지원을 하지 않았고 갤럭시 버즈 2 역시 지원이 안돼요.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사용해야 돼요.

설정 --> 블루투스 --> 여기서 갤럭시 버즈 2의 케이스를 열면 갤럭시 버즈 2가 검색이 돼요.

갤럭시 버즈 2를 눌러서 연결을 해주시면 돼요.

만약 그래도 안되면 유닛 양쪽을 터치하고 5초 이상 기다리면 가운데에 있는 유닛 충전 표시등이 점멸하면서 연결 대기 상태로 바뀌어요.

연결했으니 사용을 해보았어요. 앱이 없어도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 가능해요.

기본적으로는 노캔이 작동하고 길게 누르면 주변 소리 듣기로 전환이 돼요. 좌우 측 모두 같은 기능이에요.

앱에서 설정 가능한 시리 호출이나 볼륨 줄이기 같은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어요.

음악을 들을 때는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것과 똑같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한번 누르면 재생 또는 정지를 할 수 있어요.

두 번 누르면 다음 곡,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으로 전환할 수 있어요.

음질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듣는 것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생각보다는 괜찮은 것 같아요. 아이폰에서도 괜찮은 음질로 들을 수 있어요. 굳이 아이폰 설정에서 EQ 조정을 따로 안 하셔도 돼요.

물론 갤럭시S21 울트라에서 듣는 음질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무선 이어폰 중에서는 괜찮은 음질이에요.

갤럭시S21 울트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 못 하는 것이 아쉽네요.

빠진 기능을 말씀드리면 버즈 2의 오터치가 많은데 이것을 방지할 수 있는 터치 차단 기능, 길게 누르기 설정, 갤럭시 버즈 2의 자체 EQ, 그리고 내 이어버드 찾기를 사용할 수 없어요.

배터리 양은 아이폰 자체 위젯으로 체크할 수 있어요.

정리를 해볼게요. 갤럭시 버즈 2를 저렴하게 구매하셨다면 아이폰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는 삼성에서 아이폰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는 것 같아요. 전략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 같고요. 그나마 버즈 2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이어폰처럼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상에서는 문제가 없어요. 다만 워치 같은 경우는 이제 완전히 사용 못 하게 되었죠.

이것은 에어팟 프로도 갤럭시에서는 자체적인 컨트롤을 할 수 없고 기본적인 조작만 할 수 있어요.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죠.

아이폰은 에어팟으로... 갤럭시는 삼성에서 버즈 시리즈로... 소비자 입장에서 안타깝네요.

 

주말 잘 보내시고 계시나요? 남은 주말 즐겁고 신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