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Z 폴드3 언팩행사 확정 새로운 소식은?

by 랩터와고양이 2021.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Z폴드3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드디어 언팩날짜가 정해졌습니다. 7월말쯤에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요.예상보다 늦게 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삼성이 몇일전에 공개한 영상에서 정말 자연스럽게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워치4를 보여줬습니다.

자그럼 어떤 모습일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언팩행사 즉 갤럭시Z폴드3와 Z플립3 그리고 갤럭시워치4를 8월11일에 공개합니다. 확정이고요. 특별한 일이 없다면 연기될 일은 없습니다.현재 열심히 생산중에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삼성전자가 7월13일에 Voices of Galaxy라는 영상을 하나 공개했는데요.Good Lock의 개발자들에 대한 영상이었는데요.

바로 이 장면에서 왼쪽 손목에는 갤럭시워치4로 보이는 스마트 워치와 갤럭시Z폴드3를 들고 업무를 보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후면을 보면 카메라 레이아웃이 새로워졌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Z폴드3가 확실한 것같고요.

그리고 가죽케이스 같은 것에 들어가있고요. 아마도 저 케이스또한 함께 테스트용으로 사용하는 것같습니다. 접었을때는 전면 디스플레이만 볼수 있도록 케이스덮게를 열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같고요. 아니면 보안때문에 일부러 저런 케이스를 사용했을수도 있고요.

그리고 이제는 정품이 아닌 케이스들도 갤럭시Z폴드3용으로 다양하게 나오고 심지어 힌지까지 보호해주는 케이스들이 나오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주름이 많이 개선된 것같습니다. 정면으로 봐야 더욱 확실히 알수있지만 중앙에 있는 주름은 많이 개선된 것같습니다.

그리고 새로나온 소식도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S펜에 관한 소식인데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폴드3에 S펜이 들어간다는 말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확정은 아니니까. 참고만 하세요. S펜이 두종류로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기존에 갤럭시S21 울트라처럼 에어액션기능이 빠진 일반적인 S펜이고요. 추가로 S펜 프로라는 것이 하나더 나온다고 합니다. 프로니까 당연히 에어액션 기능이 들어가겠죠.

그럼 충전은 어떻게 하느냐라고 질문을 할수 있을겁니다. 충전은 무선충전이 아닌 USB 타입C 포트가 있어서 유선으로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그리고 S펜 프로는 갤럭시Z폴드3에서만 쓸수 있는 것이아니라 삼성에서 최근 출시한 갤럭시S21 울트라,갤럭시탭S7 그리고 갤럭시탭S7 FE에서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유선충전이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어차피 갤럭시Z폴드3에 무선충전 공유기능이 있는데 삼성에서 이것을 활용하지 않을 까요?

또하나 문제점은 유선충전이기때문에 기본적인 부피가 커지니까 S펜의 휴대성이 떨어질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모델 번호까지 나와있는 것보면 단순히 추측성으로 만들어내지는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마도 제품 패키징에 쓰여지는 문구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갤럭시Z폴드3에 적용될 사양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내부 화면은 전작에 비해서 0.1인치 작아진 7.5인치 5:4 비율의 다이나믹 AMOLED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적용 될것으로 보입니다. 인피니티 O 를 뺀 이유는 UPC 즉 언더 패널 카메라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뺐습니다. 그리고 LTPO 가변 주사율 기능이 들어가고 120Hz 고주사율도 지원합니다.

전면은 6.2인치 25:9비율의 AMOLED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요.

그리고 S펜을 지원하기 때문에 UTG글라스가 기존 30마이크로미터에서 60마이크로미터로 2배정도 두꺼워집니다.

앞에서본 영상에서 보면 주름이 거의 없는 것처럼 보인 이유도 이것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저장용량이 128GB 모델이 하나더 추갈 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128GB/256GB 모델에는 12GB 램이 탑재될 가능성이 크고요.최상위 모델인 512GB 모델에는 16GB 램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AP는 알려진바와 같이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될 가능성이 크고 AMD와 GPU부분을 콜라보한 엑시노스2200도 탑재될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엑시노스2200이 탑재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충전은 기존과 동일한 25W 초고속충전만 지원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5W 초고속 충전은 이번에도 지원이 안될 것으로 보이고요.

마지막으로 갤럭시Z폴드3의 예상 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언팩행사는 예상은 아니고 확정인데 8월11일이고요. 나머지는 시장에서 예상하는 대략적인 날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은 아마도 북미같은 경우는 언팩행사 당일인 8월11일 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 항상 바로 안하고 몇일 텀을 두고 했으니까 8월16일부터 20일까지 할가능성이 농후하고요. 정식 출시일은 8월27일이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Z폴드3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가격을 말씀 안드렸습니다. 가격은 아마도 190만원대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128GB 모델이나 256GB모델이 이 가격에 출시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그리고 512GB는 기존의 가격과 비슷한 230만원대에 나올 가능이 클것같습니다.

흥행의 관건은 컨텐츠와 내부디스플레이에서 활용할수 있는 앱들이 얼마나 나와 줄수 있는지가 관건일 것같고요. 하드웨어 품질은 삼성이기때문에 두말할 필요가 없지않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