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리뷰

갤럭시탭S7 플러스 Good Lock 활용하기

by 랩터와고양이 2021.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탭S7 플러스로 굿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탭S7이나 갤럭시S21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보면서 활용하셔도 됩니다.

그러니까 삼성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ONE UI 3.1로 업데이트 하신분들은 이 영상을 보셔도 됩니다.

지금바로 꿀떨어지는 팁을 하나씩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굿락이라는 앱은 기본설치 앱이 아니기때문에 삼성 스토어에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됩니다.그리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다운받을수 없습니다.

먼저 원 핸드 오퍼레이션입니다. 굿락에 들어가서 패밀리탭에 보면 원핸드 오퍼레이션이 있는데요.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앱에 들어가면 사용중을 체크하면 설정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양쪽을 보면 세로로 파란색 바가 생기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터치 영역이고요.

왼쪽 핸들을 보면 짧은 제스처와 긴제스처가 있는데요. 짧은 제스처같은 경우는 오른 쪽 직선방향만 뒤로가기 버튼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나머지는 설정안함으로 했는데요. 이것은 저처럼 안하셔도 되고요. 설정 하실 분들은 하셔도 됩니다.

여러가지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각자 원하는 것을 골라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긴제스처 같은 경우는 대각선 상하만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직선과 헷갈려서 그렇게 해두었고요.

이렇게 길게 대각선으로 위로 올리는 제스처를 하면 화면 캡처가 되고요.

물론 이런 제스처 표시는 결과물에는 저장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 바로 화면녹화를 할수 있고요.

오른쪽 핸들 같은 경우는 짧은 제스처 직선방향만 설정해두었습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꽉 채워서 설정하셔도 되고요. 저는 이런 제스처가 너무 많아도 다 기억하기도 힘들고 불편할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고급 설정에 들어가면 제스처를 했을 경우의 애니메이션과 하단에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고요.

저는 일단 잠금화면과 빠른 설정창을 열었을 때 제스처 끄기에서는 제스처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제스처 설정에 들어가면 제스처의 타이밍과 제스처 인식 거리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긴제스처같은 경우는 빠른 동작을 꺼두시면 이렇게 화면에서 손을 떼기전에는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취소하기도 쉽고요.

그리고 하단에서는 터치 인식영역,크기, 위치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터치 인식 영역은 양쪽 터치 영역을 조절할수 있고요.

크기는 세로 길이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위치는 세로 터치 영역의 위치를 조절할수 있는데요. 이렇게 위치를 조절해서 엣지패널의 위치와 겹치지 않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터치영역의 색상도 바꿀수 있는데요. 저는 투명하게 해두었고요. 평상시에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더보기에서 지금까지 한 모든 설정을 초기화 할수도 있고 핸들을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총 3개까지 추가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네비스타입니다. 굿락에서 유닛 탭에 네비스타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사용중을 체크해 주면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네비게이션 바를 선택할수 있고요. 여기서 새로 만들기를하면 추가로 색상,버튼추가,아이콘까지 원하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색상에서는 네비게이션 바의 바탕색상을 변경할수 있고요.

버튼배치는 2가지를 더 배치할수 있는데요. 저는 화면끄기과 화면캡처를 추가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그리고 추가한 버튼은 길게 눌러서 위치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콘에서는 투명도를 설정할수 있고

개별 버튼의 디자인을 선택할수 있고 더보기에서는 사진이나 내가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하단에는 고급옵션이 있는데요.

고정/ 숨기기버튼은 이렇게 좌측 하단에 점이 추가가 되는데요. 이것을 두번 누르면 네비게이션 바 숨기기를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 화면을 끄고 싶다면 이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꺼지고요.

두번 두드려 화면 끄기는 홈화면에서만 되는데 이버튼을 이용하면 실제 전원버튼으로 화면을 끄듯이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편리하죠.

그리고 얼음 표시는 화면 캡처기능이고요. 점을 두번 누르면 네비게이션바를 숨길수 있고요. 위로 올려서 다시 두번 누르면 재고정이 됩니다.

다음은 멀티스타입니다. 이기능역시 굿락의 유닛탭에 있는 기능이고요. 이런 표시가 있다면 삼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해주세요.

먼저 맨위에 있는 아이러브갤럭시탭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웬만하면 돌려드림을 필히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기능은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을 말그대로 웬만하면 다 돌려줍니다.

그리고 중간에 언제?는 키보드 북커버가 연결되었을 때만 회전합니다. 그리고 자동회전이 비활성화 된 경우에도 회전합니다.까지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사용하지 않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누구를?에 들어가면 앱별로 회전에 대한 것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모든 앱에 적용하도록 했고요. 회전이 필요없는 앱은 별도로 지정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윈도우 빠른 실행을 체크하고 팝업 화면으로 보기를 선택했습니다. 이기능은 최근 앱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앱을 팝업창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도 몇가지 설정이 있으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은 설정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고 최근 앱 버튼을 길게 눌러보면 굿락 자체를 팝업 창으로 보여주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빙앱이 가로모드 지원이 되지 않아서 정말 불편했는데요. 멀티스타가 가로로 만들어줘서 정말 편하네요. 말그대로 웬만하면 다돌려줍니다.

다음은 루틴플러스입니다.

빅스비루틴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추가기능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굿락에서 유닛탭에서 설정할수 있고요. 빅스비 루틴에서 맨하단에서도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추천루틴에는 5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저는 터치 매크로 실행하기를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음악을 실행하거나 복잡한 경로로 들어가서 실행해야 하는 것을 버튼 한번으로 실행해주는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들어가서 추가하기를 눌러서 실행하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평소처럼 앱이 실행이 되는데요.

좌측에 녹화 버튼을 누르고 내가 평소 누르는 습관대로 차례대로 누르고

실행시키고 나서 녹화 정지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표시를 눌러주면 완료되는데요.

이렇게 하고 매크로의 이름을 지어주고 바탕화면에 내보내기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홈화면에 나가서

방금 생성한 매크로를 누르면 조금 있다가 음악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아까 제가 눌렀던 대로 그대로 실행을 시켜주는 것을 확인할수 있죠.

이외에도 다른 루틴들도 있기 때문에 한번씩 설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굿락은 갤럭시S21이나 갤럭시노트20에서도 사용성을 편하게 해주지만 갤럭시탭에서 사용하면 더 많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앞에 설명드린 기능 이외에 키보드의 디자인을 바꿔주는 키즈카페도 있고요. S펜을 꾸며주는 펜타스틱,배경화면 설정을 도와주는 원더랜드,사운드를 풍성하게 해주는 사운드어시스턴트등 더 많은 설정들이 있기때문에 한번씩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게 하시면 갤럭시탭S7 플러스를 200% 활용할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