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S20 VS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자세하게 비교해보았다.(1.성능편)

by 랩터와고양이 2020.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20과 갤럭시노트10플러스 성능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드디어 스냅드래곤 AP와 엑시노스 AP를 비교하게되었습니다. 일단 결과는 뻔 할것 같은데 그래도 노트10플러스와 아이폰11을 비교했을때도 대등한 성능을 자랑했는데요. 갤럭시 S20과는 어떤지 정말 궁금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자그럼 먼저 두모델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CPU는 갤럭시S20이 퀄컴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엑시노스9825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램은 갤럭시S20이 12GB램이 탑재되어있고요.갤럭시노트10플러스도 12G램이 탑재되어있습니다.저는 이부분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램이 동일한 상태에서 비교하는 것은 처음이거든요.

 

그리고 통신속도는 둘다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비교를 할것입니다. 두모델모두 와이파이6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두모델모두 유심은 뺀 상태입니다.

그리고 두모델 모두 전원을 껐다가 켰고

부팅속도는 갤럭시S20이 더빠르네요.

최근 실행앱도 하나도없습니다.

자그럼 이제 속도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두모델에 동일한 어플을 설치해두었고요.

유튜브부터

브롤스타즈 까지 총 20개의 어플로 진행했습니다.

자그럼 이제리프레쉬가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S20 카메라 작동하겠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10플러스의 카메라도 작동하겠습니다.

리프레시도 동일하게 유튜브부터

브롤스타즈까지 확인해봤습니다.

자그럼 이제 갤럭시S20의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해보겠습니다.

따로따로 실행하겠습니다. 동시에 같이 하면 제대로된 속도가 나오지않기 때문에요. 와이파이는 KT 기가랜과 기가 와이파이입니다.

자그럼 다음으로 갤럭시노트10플러스의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해보겠습니다.

와이파이 속도는 큰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그럼이제 정리를 해야되겠죠.예상은 했지만 이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갤럭시S20의 성능이 갤럭시 노트10플러스의 성능을 압도합니다. 역시 스냅드래곤 AP의 성능이 정말 좋네요. 또한 갤럭시 S20의 터치 반응 속도도 한 몫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터치 반응속도가 전모델인 갤럭시S10이 120Hz였는데 이번 갤럭시S20은 240Hz로 업그레이드 되었죠. 반면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갤럭시S10과 동일한 120Hz거든요. AP 성능도 좋은데다 터치 반응 속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어플의 켜지는 속도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성능이 좋을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갤럭시S20의 상품성이 정말 좋다고 봐야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