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라이언 스마트 커버 리뷰

by 랩터와고양이 2020. 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노트10플러스 케이스를 잠깐 리뷰하고 가겠습니다.

바로 삼성 정품 카카오 프렌즈 스마트 커버입니다. 캐릭터는 제가 좋아하는 라이언이고요.

참고로 이 제품은 노트10플러스 사은품으로 받은 것입니다.

포장을 바로 뜯어서 케이스를 꺼내겠습니다.

기존 프로텍티브 케이스를 빼고 스마트 케이스를 끼워보겠습니다.

케이스를 끼우면 자동으로 테마가 다운로드 됩니다. 이테마는 AOD,잠금화면,배경화면,아이콘까지 전부 바뀝니다.

적용되는 동안 프로텍티브 케이스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일단 프로택티브 케이스는 노트9의 케이스보다 무게도 가벼워지고 슬림해진것 때문에 좋았는데 정작 아주 중요한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기능이 약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프로텍티브 케이스 리뷰때도 말씀드렸지만 측면은 그런대로 괜찮았는데 상단과 하단이 이렇게 프레임이 노출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왜 문제냐 하면 혹시 뒷주머니에 넣은 상태에서 돌출 부분에 걸리면 바로 프레임 자체가 손상을 입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언 스마트커버는 그점을 어느정도 보완을 해주네요. 그래도 최소한 프레임은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프로텍티브 케이스처럼 실용적이지는 않습니다. 가로모드로 영상을 시청할때 계속 잡고 이어야 합니다.

프로텍티브 케이스는 뒷쪽 거치대를 활용하여 세워놓고 볼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역시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어버리네요. 일단 저는 스마트폰을 잘보하는데 목적이 있기때문에 어쩔수 없네요. 

스마트커버를 사용하실때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스마트 커버 내부에 전자칩같은것이 내장되어있어서 물에 넣거나 하시면 안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내측 보호 스티커도 제거 하지 말라고 하네요.

자이렇게 모두 적용되어있는데요. AOD 기능부터 보면 정말 귀엽게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잠금화면도 잘적용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으로 오면 배경뿐만 아니라 아이콘까지 변경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다시 커버를 빼면 원래 적용되어있던 화면으로 복귀를 하고

다시 끼우면 라이언 테마가 적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