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S20 VS 아이폰11 프로 자세하게 비교해보았다. #1.성능편

by 랩터와고양이 2020.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1프로와 갤럭시S20 성능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저번시간 갤럭시S10과 아이폰11을 비교했었는데요. 갤럭시S10이 최적화와 엑시노스AP때문에 한계를 드러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S20은 어떨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자그럼 먼저 두모델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CPU는 갤럭시S20이 전작에 사용하던 엑시노스가 아닌 퀄컴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했습니다. 아이폰11프로가 바이오닉A13이 탑재되어있습니다.이부분이 정말 궁금합니다. 갤럭시S20이 어떤 결과를보여줄지요.

 

램은 갤럭시S20이 12GB램이 탑재되어있고요.아이폰11프로는 4G램이 탑재되어있고요.딱 3배차이가 나는데요.

 

그리고 통신속도는 둘다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비교를 할것입니다. 두모델모두 와이파이6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두모델모두 유심은 뺀 상태입니다.

그리고 두모델 모두 전원을 껐다가 켰고

최근 실행앱도 하나도없습니다.

자그럼 이제 속도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두모델에 동일한 어플을 설치해두었고요. 이번에는 어플수를 더 늘렸습니다.

어플은 총 20개로 테스트를 했는데 갤럭시S20이 예상과는 달리 아이폰11프로보다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12대 8로 갤럭시S20이 더 좋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자그럼 이제리프레쉬가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S20 카메라 작동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1프로 카메라도 작동하겠습니다.

속도 테스트에서 켜놓은 어플을 다시 그대로 켜서 리프레쉬가 되는 것을 확인 했는데 이것역시 갤럭시S20이 리프레쉬 갯수가 아이폰11프로보다 적었습니다.

2대 8로 리프레쉬 갯수가 아이폰11프로가 더 많은 것으로 나와서 성능편에서는 갤럭시 S20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속도 측정은 갤럭시S20과 아이폰11프로를 각각 따로 측정을 했습니다.

동시에 같이 하면 제대로된 속도가 나오지않기 때문에요. 와이파이는 KT 기가랜과 기가 와이파이입니다.

결과는 와이파이 속도도 갤럭시S20이 앞서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자그럼이제 정리를 해야되겠죠. 아이폰11프로가 대단하긴 합니다. 전혀 꿀리지 않는 성능이고요. 갤럭시S20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제 거의 대등한 성능이고 확실히 엑시노스보다는 스냅드래곤 AP가 성능이 좋긴합니다. 내수 모델은 원래 엑시노스를 사용했는데 이번에 스냅드래곤으로 바꾼것은 신의 한수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10으로 오면서 편의성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일부만 그런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보다는 더 좋은 최적화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