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노빅 스마트폰 거치대

by 랩터와고양이 2020.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차량용 거치대를 빠르게 리뷰하겠습니다.

제가 작년에 자동식 거치대를 리뷰 한적이 있는데요.

자동식 거치대가 편하기는 한데 오작동때문에 한번씩 운전하다가 짜증날때도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반자동식입니다. 출시된 지는 좀 되었고요. 

바로 노빅 스마트폰 거치대인데요.

박스를 바로 열어서 보면 거치대와 송풍구 고정 클립그리고 설명서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조립은 바로 너트를 클립에 넣고 그리고 거치대 본체에 이렇게 끼우고 너트를 돌려서 조립을 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이 거치되는 부분은 뒷면에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열리네요.

오 ~~ 정말 부드럽게 열리네요.

거치할때는 이렇게 손으로 닫아 주시면 됩니다.

짱짱하네요.

그리고 또 하나 편한것이 가로모드로도 쉽게 회전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풍구 클립도 2단으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송풍구가 좀 두껍다 하는 분들은 1단

얇으면 2단으로해서 꽉 조여주면 됩니다.

거치대 표면이 부드럽고 약간의 쿠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부분도 쿠션이 있어서 미끄러져서 스마트폰이 떨어지거나 하는 문제점은 없는 것같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해보면 갤럭시 노트9가 폭이 넣은데 거기에 케이스를 끼우고도 충분히 거치가 됩니다.

충전은 유선이라서 케이블을 끼워줘야 합니다.이부분은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가로모드로도 해도 문제없고요.

그리고 불편한점이 하나 있다면 무선충전이 안되는 것도 있지만 이거치대를 끼워놓은 송풍구는 바람이 안나오게 닫아 주셔야 됩니다. 여름에는 괜찮지만 겨울에는 뜨거운 바람이 나와서 스마트폰이 열을 너무 심하게 받기 때문이죠. 반드시 송풍구를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그럼 결론을 내어 드려야죠. 자동식 거치대와 반자동식 거치대를 모두 사용해본 결과 반자동식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다입니다. 자동식이 스마트폰을 거치할때 자동으로 닫아주고 무선충전도 되지만 오작동때문에 짜증나신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그럴때는 반자동식이 정답이죠. 오작동도 없고 세로모드는 물론 가로모드로도 잘사용할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가격도 자동식에 비해서 반값이고요. 단지 무선충전이 안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만약 무선 충전까지 추가 되었다면 가격이 비싸지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