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개봉기

삼성 제트 청소기 개봉기(Samsung Jet Stick Vacuum Unboxing)

by 랩터와고양이 2019.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개봉기를 해보겠습니다.

모델은 VS15R8577S5 인데요. VS15는 150W를 나타냅니다. VS20으로 시작하는 모델명은 200W인데 색상도 VS15와 다릅니다. 어두운 계열의 색상이고요. 오늘 개봉기할 제품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먼저 박스를 잠깐 살펴 보면 전면에 청소기 사진이 멋있게 나와있고 우측상단에 디지털인버터 모터 10년 무상보증이라고 적혀있고요. 청소기를 10년동안 사용할 일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좋네요. 그리고 배터리는 스마트 배터리라고 하는데 2년 무상보증이라고 합니다.

우측에 보면 제품의 특징이 나오는데요. 디지털 인버터 모터,맞춤 브러쉬

착탈식 대용량 배터리, 배터리가 2개가 들어가 있어서 최대 80분까지 연속으로 청소할수 있습니다. 10분도 힘든데 80분동안 청소할일이 없겠죠.

그리고 직관적인 LED 컨트롤러 이거는 표시창에 물걸레툴을 인식 한다든지 각종 알림을 표시 해줍니다. 그리고 미세먼지를 99.999퍼센트를 차단한다고 합니다. 이지 클린 먼지통까지 있네요.

그리고 이제품은 19년 10월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제품이고요. 제가 구매한 것은 19년 11월에 만들어진 제품이네요.

자그럼 박스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일단 모두 꺼내고 포장까지 모두 제거 해서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자이렇게 해서 모두 꺼내고 포장도 너무 꼼꼼하게 해서 제거하는 데만 꽤 걸렸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이렇게 모아 놓으니까 정말 많습니다. 다이슨 저리 가라네요.

일회용 물걸래 청소포가 있고요. 사용설명서 , 빨아서 쓰는 물걸레 청소포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케이블, 거치대 파이프,그리고 청소기 본체, 거치대에 조립 되는 것인데 청소 툴들을 끼울수 있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솔브러쉬이고 본체 충전거치대,다단식 연장관, 소프트 마루 브러쉬,배터리가 용량이 38.88Wh 21.6V이고요.일반모드40분 강력 20분 그리고 초강력 5분정도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트스태이션 받침대,틈새브러쉬,물걸래 브러쉬 까지 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거치대를 한번 조립해보겠습니다. 삼성에서는 이걸 제트 스태이션이라고 하던데요.

먼저 거치대 파이프에 본체 충전 거치대를 조립하고 그리고 거치대 받침대가 꽤 무거운데요.

받침대에 미리 전원선을 조립하고 선정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 거치대 파이프를 꽂아 주고 볼트를 쪼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브러시 홀더를 조립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전원케이블을 연결하여 보조 배터리를 충전해볼까요. 보조배터리를 올려놓으면 양쪽으로 배터리 잔량표시등이 깜빡거리네요. 이게 좋은 것이 한쪽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양쪽에 있으니까 청소할때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그럼 이제 청소기를 조립해볼께요.

청소기에 배터리를 조립하고 다단식 연장관을 조립하고요.

소프트 마루 브러쉬를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작동을 한번 해보면 이 표시가 전원버튼 같은데 이걸 한번씩 누를때마다 켜지고 꺼지고 합니다.

그리고 켜면 항상 강력부터 시작합니다.

켜고나서 마이너스 와 플러스 표시를 눌러주면 초강력/일반/강력 이렇게 바뀌고요.

그리고 요기 표시등은 막힘표시등,브러쉬 회전솔 걸림표시등,모터 필터 없음 표시등까지 3가지에 대한 문제점을 표시등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거치대에 충전을 하면 역시 배터리 양쪽에서 램프가 켜집니다.

자그럼 이제 청소툴을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물걸레브러쉬부터 보겠습니다.

물걸레 브러쉬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물걸레 표시가 뜨고 바로 물걸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걸레 브러쉬는 LG의 A9청소기의 물걸레 브러쉬와는 많이 다릅니다. A9같은 경우는 물을 계속 분사를 해주는데 스팀 청소기 처럼 물을 담아 둘수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 제트의 물걸레 브러쉬는 청소포를 물에 적셔서 청소를 하는 방식입니다.

일회용 물걸레도 있는데 이것은 편하기는 한데 20평 기준으로 청소 할때마다 4장씩 들어가는데요. 소모가 빠르겠죠.

틈새 청소브러쉬는 이렇게 냉장고나 가구

그리고 창틀같은데 청소할때 유용하고요. 너무 깊숙한 곳은 다단식 연장관 자체가 길이가 조절이 되므로 적당하게 조절해서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단식 연장관이 편하기는 하네요. 다이슨이나 차이슨에는 이런 기능이 없는데요.

그리고 솔블러쉬는 키보드나 굴곡있는 것을 청소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소프트 마루브러쉬를 제일 많이 사용할건데요. 이게 정말 잘 빨아 드립니다. 그냥 일반으로 해도 잘빨리고요. 쌀같은 부피가 있는 것도 튕겨내지 않고 잘 빨아 드리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그리고 청소통이 꽉 차면 앞쪽에 있는 이버튼을 누르면 쉽게 빠지고요.

밑에 청소통을 돌리면 필터에서 빠지는데 바로 청소통에 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이 청소통과 필터류는 모두 물세척이 가능하고

5중 헤파필터도 물로 씻어서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툴보관은 아까 구성품에서 브러쉬 홀더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을 여기 에 추가로 조립을 하면 2가지를 더 꽂아서 보관하시면되고 아쉽게도 침구 브러쉬는 여기에 보관을 할수 없습니다. 그냥 바닥에이렇게 두거나 따로 보관을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니깐 로보트 같은데요.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야죠.

제가 여러 가지 청소기를 구매해서 사용해봐는데 일단 정말 가볍고요. 다이슨V8과 무게가 비슷한것 같고요. 실체감은 더 가벼운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제대로된 거치대가 있어서 벽을 뚫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한국인들에게 적합한것 같습니다.그리고 주로 쓰는 강력기준으로 사용하면 소음도 그렇게 크지도 않아서 밤에도 잠깐잠깐 청소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개봉기 해서 잠깐 사용해봤지만 만족 스럽네요. 그리고 무엇 보다 배터리가 2개라서 이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요. 처음에는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배터리의 압박이 커지기때문에 더욱 중요하죠. 다이슨V8 같은 경우는 지금 2년 넘게 사용했는데 배터리교체를 교체 해야될 시기인데 배터리 정품을 구매하는 게 너무 힘듭니다. 가격도 비싸고 호환용배터리는 믿음이 안가고요. 제가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를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