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워치 액티브2 VS 갤럭시워치 자세하게 비교해보았다.

by 랩터와고양이 2019.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워치 액티브2와 갤럭시워치를 자세히 디테일하게 비교해 보겠습니다.

자그럼 바로 들어가보죠. 먼저 디자인입니다. 좌측이 갤럭시워치42미리이고 우측이 갤럭시워치 액티브2입니다. 

일단 크기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손으로 들었을때도 무게차이도 납니다. 

측면에서 봤을때 두께도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색상도 골드 색상이고 워치 액티브 2는 핑크골드 색상인데요. 좌측에 갤럭시워치는 정말 부담스런 색상입니다. 

갤럭시워치같은 경우는 이렇게 물리적인 베젤링이 적용되어있고요.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소프트 터치벨젤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우측의 버튼도 동일하게 배치되어있고 마이크도 역시 있고 

그리고 좌측면에 동일하게 양쪽모두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 자세하게보면 실제 분침의 숫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후면에 동일하게 심박수 센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를 서로 사용할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워치의 밴드를 빼고요. 저는 처음에 몰랐었는데 밴드를 빼는 레버가 동일 방향으로 생각했는데 서로 비대칭입니다.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그래야 반대편도 뺄때 편할테니까요. 

그리고 워치 액티브2의 밴드를 빼서 갤럭시 워치에 한번 끼워 보겠습니다. 

역시 갤럭시 워치 액티브 비교때와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반대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도 갤럭시워치 밴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밴드의 핀레버가 갤럭시워치같은 경우는 이렇게 둥글게 되어있어서 잘 미끄러져서 뺄때 많이 불편했습니다. 아무래도 개선되어서 나온 것같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각이 져있어서 뺄때 편하게 잘 뺄수 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어플을 한번 살펴볼까요? 어플에 들어가서 보면 틀린것을 찾기가 힘들정도로 100%는 아니지만 거의 90%이상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워치페이스를 어떤 것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도 동일하고 메뉴항목도 다르지 않습니다.

눈에 띠게 다른 것은 일반에서 글자읽어주기가 갤럭시 워치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에서 워치 액티브2는 터치베젤이고 갤럭시워치는 물리적인 베젤이기 때문에 이항목이 서로 다른것 빼고는 모두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시계화면 탭에서는 서로의 컨셉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물론 갤럭시워치도 초침소리가 나는데요. 꾸미기에서 초침 소리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시계 본체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시계화면에서 베젤을 돌리면 확실히 물리베젤이 적용된 갤럭시워치가 훨씬 자연스럽고 편합니다. 

반면 워치 액티브2의 소프트 터치 베젤은 적응을 조금 해야 되고 돌아 가는 위치와 실제 선택되는 위치가 조금씩 달라서 어색할때도 있습니다. 

위젯을 돌릴때는 괜찮은데 어플서랍에서 이런 어색함이 있습니다.

둘다 화면이 꺼져있을때 두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은 잘됩니다. 

그리고 빠른 설정창을 내리면 항목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갤럭시워치는 4열로 되어있고 워치 액티브2는 3열로 되어있어서 크게 보입니다. 

착용감은 아무래도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좋습니다. 이건 일단 직접 착용해봐야 되는데 제가 느낀 점을 말씀 드리면 기본 밴드 자체도 부드럽고 본체가 손목에 착 감긴다고 해야되하나요?

그리고 밴드 끝부분처리가 워치 액티브2는 안으로 들어가서 걸리적 거리지 않습니다. 

반면 갤럭시워치는 시계본체가 붕뜨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밀착이 안된다고 해야 하나요. 

그리고 밴드 끝부분처리가 밖으로 나와서 이부분이 밀려나가면 끝부분이 덜렁덜렁 거립니다. 이건 예전 시계도 이런것이 불편했거든요.

무게 또한 묵직해서 가장작은 42미리도 손목이 작은 여성 분들에게는 불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이제 정리를 해야드려야죠. 아마도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고 계시면서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구매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만약 저라면 그냥 갤럭시 워치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이 골드 색상의 워치가 부담스럽거나 아니면 무게가 무겁다고 하신다면 어떤 필요성이 생긴다면 추천드릴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그대로 사용하는 편이 더 좋을 것같습니다.

왜냐하면 물리적인 베젤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터치 베젤을 사용할 이유가 없거든요. 더 불편하게 다운그레이드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고 소프트웨어 적으로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기능적인 면에서 갤럭시워치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시고요. 그렇다고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안좋다는 말이 아니고요. 갤럭시워치와 비교하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