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워치액티브2 VS 워치액티브 비교해보았다.

by 랩터와고양이 2019.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워치 액티브와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디자인과 어플 그리고 시계본체에 대해서 리뷰를 하면서 어떤것이 달라지고 개선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디자인입니다. 위에서 보면 어떤것이 갤럭시워치 액티브2인지 구별하기 힘들죠. 화면 크기가 거의 변화가 없기 때문이죠, 

우측면을 보면 마이크가 추가 되고 뒤로 가기 버튼이 커져서 구별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좌측면에는 스피커가 추가 되었고 이렇게 두께를 보면 확실히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두꺼워지긴 했네요. 

후면을 보면 워치 액티브2의 센서가 볼록 튀어 나온 것을 볼수 있습니다. 색상은 워치 액티브가 검정색이고 워치 액티브2가 핑크골드에 밴드가 연핑크인데요. 둘다 잘어울리죠? 저는 워치 액티브가 검정색이어서 어피치 밴드가 안어울릴거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잘어울리고 물론 고양이님도 잘사용했습니다. 

스펙도 같은 40mm이기 때문에 저장공간 그리고 램까지 똑같습니다. 심지어 AP 까지 엑시노스 9110으로 동일합니다. 배터리만 230mAh에서 270mAh로 늘어났습니다. 제가 봤을때는 워치 액티브2가 아니라 1.5버전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아! 그리고 제일 궁금 했던거는 워치액티브의 밴드를 워치액티브2에도 사용할수 있는지가 정말 궁금했거든요. 자그럼 먼저 워치 액티브의 밴드 하나를 빼서 워치 액티브2에 결합 해보겠습니다.

둘다 빼서 보면 워치 액티브2가 핀이 조금 가늘어진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이렇게 조립하면 그래도 결합이 되네요. 천만 다행이네요. 어피치 밴드는 살릴수 있네요.

자그리고 어플을 살펴보겠습니다. 어플에 들어가서 서로의 어플을 살펴 보면 좌측이 워치 액티브가 연결된 화면이고 우측 워치 액티브2가 연결된 화면입니다. 우측 같은경우는 워치 페이스가 어떤 것이 적용되어 있는지 바로 알수 있고 우측에 배터리사용량을 보여줍니다. 워치 정보부터 일단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보면 앱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름이 바뀌었고요.

진동이 소리 및 진동으로 변경이 되었고 아무래도 마이크와 스피커가 추가 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이라는 것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면 글자 읽어주기를 설정할수 있는데 아마도 알림이 왔을때 읽어주기 위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워치 정보가 있는데 워치 액티브2는 이렇게 소프트웨어버전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워치 액티브는 시계 본체에서 확인해야 됩니다. 소소하지만 요런 것이 바뀌었고요. 불편했던 것을 많이 보완을 했네요.

워치액티브2가 타이젠 4.007이고요. 워치 액티브가 4.005 버전을 사용합니다.

소리 및 진동에 들어가 보면 여러가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음량,벨소리,벨소리, 진동, 터치음까지 스피커가 생기니까 이렇게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면 터치 베젤이 있는데 이것이 베제링을 사용할 것인지 사용하지 않을 것인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워치 찾기도 이제 시계에서도 소리가 나기 때문에 진동만 나는 워치 액티브보다는 훨씬 찾기가 쉽겠죠.

중간에 시계화면 탭을 보면 여기서 원과 2의 차이를 많이 줍니다. 워치액티브2는 종류가 정말 많죠. 

자그럼 이제 시계 본체를 한번 확인 해볼까요.

위젯의 디자인이 조금씩 바뀌었네요. 운동 즐겨찾기,심박수, 등등 조금씩은 디자인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어플 서랍에 가면 확실히 워치 액티브2가 터치 벨젤링 때문에 선택할때 편하긴 합니다. 워치 액티브같은 경우는 일일이 하나하나 선택해야 되서 한번 씩 오터치도 되고 선택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터치 베젤링을 사용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설정창을 보면 조작하기 쉽게 기존 4열을 3열로 줄이고 페이지수를 하나더 늘렸습니다. 메뉴는 크게 차이가 없고요. 

그리고 워치 액티브2는 이렇게 아날로그 시계화면을 선택하면 바늘 움직이는 소리가 스피커로 나옵니다. 리얼하긴 한데 이게 거슬 릴수는 있거든요.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시계화면 편집에서 맨하단에 초침소리를 끌수도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야할 시간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전작에 비해서 외관이나 UI 부분 그리고 스펙같은 것이 크게 바뀐부분이 없어서 1.5버전이라고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 하고 기능적인 부분이 많이 개선이 되었기 때문에 저는 워치 액티브2를 잘샀다고 생각합니다. 터치 벨젤링이나 마이크와 스피커 부분등을 보면 기능적인 단점들을 많이 보완을 했습니다. 가격적인 면도 40미리에 알루미늄 그리고 블루투스 버전을 구매하신다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살수 있습니다. 중나에서 미개봉이 20만원대 초반까지 나오거든요. 그리고 여러 쇼핑앱에서 할일 행사를 많이 하고 있기때문에 정가 보다는 많이 싸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