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리뷰

갤럭시탭 A8 리뷰(Galaxy Tab A8 Review)

by 랩터와고양이 2022. 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양이 주부입니다.

갤럭시탭 A8 리뷰를 해볼게요.

탭 A8을 사용하면서 탭 A7과 성능 비교와 정말 고민되네까지 비교해 봤어요.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지금 바로 말씀드리려고 해요.

그럼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디자인

전면은 탭 A7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거의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어요.

다만 탭 A7에서 조도센서가 하나라서 불편했던 문제는 우측에 조도센서를 하나 더 추가해서 그런 문제점은 해소되었어요.

디스플레이의 크기만 0.1인치 더 커진 것만 달라졌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해상도가 탭 A8이 탭 A7에 비해서 조금 떨어져요.

탭 A7이 5:3 비율에 2000x 1200 224ppi이고 탭 A8은 다소 모자란 16:10 비율에 1920x1200 216ppi이에요.

 

크기는 탭 A8이 탭 A7보다 가로 길이가 0.8mm 더 짧아진 246.8mm, 세로 길이는 4.5mm 더 길어진 161.9mm에요.

두께는 탭 A8이 탭 A7에 비해서 0.1mm 더 얇아진 6.9mm에요.

눈으로 볼 때는 거의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미미한 정도예요.

무게는 탭 A8이 탭 A7보다 32g 더 무거워졌어요.

아무래도 디스플레이 크기가 더 커져서 그런 것 같아요.

후면을 보면 탭 A8은 실버 색상이에요.

탭 A7에 비해서 달라진 점은 후면 카메라의 모양이 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바뀌었고요.

카메라는 동일한 화소인 8MP이고 오토 포커스를 지원해요.

그리고 탭 A8을 사용할 때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오염물질이 잘 묻어났어요.

표면 거칠기가 거칠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실버 색상인데도 지문이나 먼지가 묻어나면 표시가 잘 나는 편이었어요.

상단부 플라스틱 부분은 탭 A8이 더 짧아졌고 마감 처리도 조금 더 깔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디스플레이를 감싸고 있는 테두리의 마감 처리도 탭 A8이 조금 더 고급 지게 바뀌었어요.

실사 용성

영상을 볼 때는 사진과 같은 느낌이에요.

탭 A7에 비해서 0.1인치 커졌지만 실제 영상의 크기는 차이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탭 A8의 레터박스는 상대적으로 더 커요.

그리고 밝기 자체가 300니트밖에 되지 않아서 태양이 쨍쨍한 야외에서는 사용하기가 불편할 것 같아요.

최대 밝기로 세팅해 두고 다크 모드와 블루 라이트 필터를 꺼두었어요.

탭 A7에서 논란이 되었던 빛샘 문제는 탭 A8에서도 그대로 재현이 되었어요.

아무래도 같은 디스플레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요.

현재 보는 사진에서는 굉장히 심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눈으로 보면 빛샘이 거의 없을 정도로 사용하는 데는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이것도 어두운 곳에서 봤을 때 조금 거슬리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돼요.

게임을 할 때는 사진과 같은 느낌이에요.

랩터님이 손이 커서 그런지 10.5인치 탭으로 게임을 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부담스럽다고 해요.

 

그리고 장시간 하기도 힘들고요.

제일 좋은 것은 무선 조정 패드를 따로 구매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화면 설정은 HD 까지 지원해 줘요.

HDR부터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쉬운 점이고요.

랩터님 영상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탭 A8을 영상을 보거나 인강을 볼 때 괜찮을까요라는 댓글 문의가 있었어요.

일단 영상을 보시는 것은 괜찮을 것 같아요.

탭 S7 같은 고급형에 적용된 선명한 화면 모드가 없어서 아쉽기는 해요.

그래서 기존에 고급형을 이미 사용하셨다면 실망할 수도 있어서 참고하세요.

그리고 인강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멀티태스킹이 되기 때문에 가능은 해요.

다만 S 펜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인강을 들으면서 메모를 할 때 불편할 수도 있어요.

만약 블루투스 키보드를 함께 사용하신다면 그나마 괜찮을 것 같아요.

추가로 갤럭시폰 가지고 있으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나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2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서로 오가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갤럭시S21 울트라에서 음악을 듣다가 탭 A8에서 영상을 보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피커

탭 A7과의 정말 고민되네 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생각보다 탭 A8의 음질이 더 좋은 것 같았어요.

탭 A8이 AKG 튜닝은 빠졌지만 전작인 탭 A7에 비해서 고음에서 찢어지는 문제점은 어느 정도 개선이 된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중저음의 소리도 조금 더 좋게 들렸어요.

배터리

용량은 7040mAh에요.

전작인 탭 A7과 용량이 같아요.

탭 A8의 스펙상 사용시간은 동영상 재생시간이 최대 13시간이고요.

게임을 하시면 아마도 더 짧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실제 사용시간은 인터넷 사용시간이 네이버 앱을 8시간을 겨우 사용할 수 있었어요.

동영상 재생시간은 유튜브를 봤을 때 기준으로 10시간 정도 보면 방전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탭 A8 개봉기 때 말씀드렸지만 원가절감으로 대만의 미디어텍도 아닌 중국제 AP를 탑재해서 성능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라는 말을 했는데요.

탭 A7과의 성능 비교와 정말 고민되네 만들면서 느낀 점은 성능은 탭 A7보다 더 좋은 것은 확실해요.

게다가 기능적인 면에서도 더 좋은 것도 사실이고요.

그래서 만약 보급형 패드를 가볍게 사용하실 분들은 탭 A8도 괜찮은 선택이 될듯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