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버즈2 개봉기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밍이 너무 많아서 2세대가 맞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네이밍 상으로는 2세대인데 제가 따져봤을때는 버즈와 버즈플러스 까지 해서 3세대로 보는 것이 맞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버즈 라이브와 버즈 프로는 별도의 모델이라고 보면 그렇다는 말이죠.
그럼 버즈2가 전세대에 비해서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자 그럼 박스를 잠깐 살펴볼까요.박스의 크기는 갤럭시버즈프로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인데요. 제가 고른 것은 아니고 삼성 직원이 골라겠죠. 갤럭시Z플립3 사은품으로 받은 거라서 랜덤으로 배송된것입니다. 색상이 라벤더, 올리브, 화이트, 블랙색상인 그라파이트까지 총 4가지로 나왔습니다.
측면은 갤럭시버즈2라고 적혀있고요.
후면에는 간단한 기능들이 적혀있습니다. 2웨이 스피커,액티브 노이즈 캔슬링,편안함 착용감, 배터리 사용시간은 유닛이 5시간 케이스까지 하면 총20시간사용할수 있다는 말일겁니다.
그리고 방수기능은 IPX2가 들어가서 간단한 생활방수 수준입니다.
이부분은 갤럭시버즈프로에비해서는 너프되었네요. 갤럭시 버즈 프로는 IPX7등급이죠.
자그럼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갤럭시버즈2 본체는 갤럭시버즈라이브와 비슷한 유니바디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귀엽고 예쁘네요.흰색이어서 가장 무난한 색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품은 간단 사용설명서가 있고
작은 박스 안에는 추가 이어팁 그리고 윙팁이 버즈에 있는 것까지 포함해서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는데요. 타입 A to C 케이블입니다. 충전기는 없습니다.
자그럼 이제 외관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스는 갤럭시버즈 프로와 별차이가 없습니다. 크기도 완전히 같아서 외장케이스 그러니까 악세사리같은 것이 100%호환됩니다. 상단에는 삼성로고가 있고
앞쪽에는 케이스의 배터리상태를 보여주는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타입 C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안쪽을 보면 버즈2가 있고요.
사운드바이 AKG로고가 있습니다. AKG에서 튜닝을 했다는 말이죠.
갤럭시버즈 프로와 유닛을 비교해보면 모양은 비슷한데 원가절감을 한 티가 정말 많이 납니다. 아무래도 고급진 느낌은 들지않지만 색상때문인지는 몰라도 귀여운 느낌은 납니다.
안쪽에는 유닛 충전 표시등이 있습니다. 충전단자도 버즈 프로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모양이 달라서 케이스를 공유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열고닫는 느낌도 비슷합니다.
유닛을 보면 외부에 마이크가 2개있고 정가운데가 터치 영역이고요.
안쪽에는 충전단자가 있고 착용감지 센서입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내부마이크까지 총 3개의 마이크가 있어서 감도는 괜찮을듯 합니다.
자 그럼 이제 연결을 해볼까요. 갤럭시Z플립3에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열면 바로 이렇게 연결 할건지 메시지가 뜹니다. 갤럭시워치4처럼 애니메이션이 나오고요.
연결을 누르면 바로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해서 연결이 모두 끝났고요.
그리고 언제부터인지는 저도 정확히는 몰라도 웨어러블 앱이 아니어도 블루투스 설정창에서도 갤럭시버즈2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어할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더 세부적인 기능들을 컨트롤하려면 갤럭시웨어러블 앱 열기를 눌러서 제어를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버즈2도 전체적인 UI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상단에는 버즈2 유닛의 사진과 배터리 용량이 표시가 됩니다.
일단 먼저 착용을 해보겠습니다. 연결음은 갤럭시 버즈 프로와 비슷합니다. 조금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착용감도 신경을 많이 쓴거같습니다.
버즈 프로는 약간 착용이 덜 되는 듯한 느낌이 조금 있었는데요. 갤럭시버즈2는 쏙들어갑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갤럭시버즈프로를 착용하시는 분들중에 귀에서 진물이 나온다든가 외이도염에 걸렸다는 분들이 있어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갤럭시버즈2에는 이어버즈 착용테스트라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기능이 외이도염을 막기위해 들어갔는지까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버즈프로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먼저 상단에는 소음제어라는 항목이 있고요. 노캔,끄기,주변 소리 듣기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버즈프로와 다른것은 대화감지기능이 빠졌네요. 일단 여기서 급차이를 두는 것같습니다.
이어버드 설정과 내이어버드 찿기까지 있습니다.
먼저 노캔기능을 켜보니까 노캔 수준은 갤럭시버즈프로보다는 고음영역대 소리가 많이 들어오는 것같습니다.에어팟 프로보다는 한참 떨어지고요.그렇지만 끄기를 눌렀을때와 노캔을 켰을때와의 차이는 확실합니다. 14만원대 무선이어폰치고 노캔 기능이 나쁘지 않습니다. 주변소리듣기도 잘 들립니다.
그런데 주변 소리듣기의 강도 설정이 3단계밖에 안되네요. 노캔의 강도설정은 아예 없습니다.
확실히 프로와의 차이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어버드 설정으로 들어가서보면 바뀐 것은 제가 앞에서 언급했던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가 있습니다. 갤럭시버즈프로에 있던 360도 오디오 기능은 없습니다.
이어버드 착용테스트는 이어팁을 제대로 착용했는지 테스트하는 것이죠.
오른쪽을 조금 덜 착용한것같습니다.
일단 저는 정상으로 나옵니다. 원래 장착되어 있는 이어팁입니다.
이어버드 끊김 없이 전환하기는 갤럭시기기간에 자동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말하는 겁니다. 당연히 삼성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되고 스마트싱스도 켜져 있어야됩니다.
통화중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있는데 이게 켜져있으면 통화품질이 안좋은것처럼 느껴질수 있기때문에 참고하시고요.
실험실에는 이어버드 가장자리 두 번 탭하기,게임모드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 이어버드 가장자리 두 번 탭하기는 터치감도를 올리는 것과 비슷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율이 커집니다.
게임모드는 레이턴시를 낮춰주는데 삼성기기들만 해당하는 겁니다.
접근성에 들어가면 한쪽 이어버드를 소음 제어 기능 사용이 있는데
이어버드를 한쪽만 껴도 노캔이나 주변소리듣기를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주변 소리 듣기 맞춤설정은 오른쪽 왼쪽의 소리를 별도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소리의 음색도 조절할수 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음악을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EQ를 먼저 조절해야 되겠죠.
저는 부드러운 아니면 풍성한이 좋더라고요. 중저음쪽이 좋은데 너무 저음을 강조하면 귀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음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갤럭시버즈 프로에 비해서는 무게감은 조금 떨어지고요.
그리고 최초 연결시 터치컨트롤에서 두번탭하기,세번탭하기가 꺼져있거든요. 음악들을때 제어가 안되서 터치 불량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어서 제가 언급을 드립니다.
이런건 그냥 기본으로 켜놓으면 좋은데 말이죠.
한번 터치하면 음악 정지 다시 터치하면 재생입니다. 두번터치는 다음곡재생또는 전화를 받거나 통화를 종료할수 있습니다.
세번터치하면 이전곡 또는 현재 재생 중인 곡의 맨처음으로 돌아갑니다.
길게 터치는 설정에서 설정한데로 동작을 하는데 저는 우측은 주변 소리듣기로 설정해두었고 좌측은 빅스비로 설정해두었습니다.
전화가 올때는 전화를 거절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유닛의 경우는 61mAh로 버즈프로와 같은 용량입니다.
케이스 용량도 472mAh로 용량이 그대로입니다. 노캔을 켠 기준으로 사용시간이 유닛은 5시간 케이스에서 충전해서 사용하면 2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굳이 노캔을 끌 필요없이 켠상태에서 사용해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갤럭시Z플립3에서 무선으로 충전을 할수 있기때문에 사용상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제가 앞에서 갤럭시버즈2이지만 계보를 따져보면 갤럭시 버즈3정도된다고 말씀드렸죠. 하지만 개봉기를 해보니까 갤럭시버즈프로의 저렴이 버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외관디자인도 비슷하고 케이스는 내부를 제외한 전체적인 크기는 같기때문에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렴이 버전이라고 해도 기능들이 많이 너프된것도 아니고 꼭필요한 기능은 모두 들어가 있거든요. 갤럭시버즈프로가 너무 잘나왔기 때문에 큰 감흥은 없지만 14만원대에 노캔기능, 우퍼와 트위터가 분리된 2웨이 스피커까지 괜찮은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은품으로 풀린 물량들이 중고사이트에 10만원초반대에 올라오기 때문에 미개봉을 저렴하게 겟할수 있으니까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여러곳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웨어러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미밴드6 리뷰 (Xiaomi Mi Band 6 Review) (0) | 2021.09.19 |
---|---|
갤럭시워치4 VS 워치 액티브2 자세하게 비교해보았다. (0) | 2021.09.18 |
갤럭시 워치4 사자마자 해야 할 설정 18가지 (7) | 2021.09.04 |
갤럭시워치4 개봉기(Galaxy Watch 4 Unboxing) (1) | 2021.08.28 |
샤오미 미밴드6 VS 갤럭시핏2 자세하게 비교해보았다. (0) | 2021.08.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