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리뷰

갤럭시탭S7 FE 인도 출시 도대체 한국은 언제?

by 랩터와고양이 2021.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탭S7 FE 대한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IT 소식을 전해드리는 것이 정말 오랜만이네요.앞으로 자주 전해드릴테니 많은 시청부탁드리고요. 인도 현지 날짜로 6월23일 갤럭시탭S7 FE와 갤럭시탭A7 라이트 두가지 모델이 출시를 했습니다. 반도체 부족과 베트남 현지의 전염병확산으로 공장을 제대로 돌리지 못한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 와중에 인도는 출시했고 그럼 한국에는 도대체 언제 출시할것인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자국부터 먼저 출시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시장이 작아서 그런가요? 아무튼 갤럭시탭S7 FE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한국에는 언제 출시 될 것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도 삼성 홈페이지에서 갤럭시탭S7 FE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보면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한국에도 이대로 출시 할것으로 보입니다.

미스틱 블랙,미스틱 실버,미스틱 그린,미스틱 핑크 이렇게 4가지 색상입니다.

바로 아래에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12.4인치,S펜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2.4인치이고 16:10비율이고 QHD급화질입니다. TFT LCD가 탑재되어있고 해상도는 243ppi입니다.

그래서 갤럭시탭S7플러스에 탑재된 AMOLED보다 화질이 약간 떨어집니다. 많이 차이나는 것은 아니고요.

120Hz 주사율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는 듀얼스피커가 탑재되어있고요. AKG에서 튜닝했고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 AP는 퀄컴스냅드래곤 750G가 탑재되어있고요.

램용량은 저장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장용량이 64GB에는 4GB 램이 탑재되고 128GB에는 6GB 램이 탑재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도 지원을 하는데요. 1TB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은 갤럭시탭S7처럼 최대 3가지 앱을 띄울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용량은 10090mAh입니다.인터넷 사용시간이 최대 12시간이고 동영상 재생시간은 최대13시간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15W 고속충전기가 기본으로 들어가있고요. 25W와 45W초고속충전기는 별도 구매입니다. 특히 45W 충전기로 충전하면 90분만에 완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탭S7처럼 가로모드기준으로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있는데요.화소수가 5MP입니다.

그리고 S펜은 갤럭시탭S7처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서 충전이 필요없습니다. 아마도 갤럭시탭S6라이트에 탑제 되었던 S펜과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무튼 에어액션제스처 기능만 빠지고 나머지기능은 갤럭시탭S7과 거의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S펜을 위한 앱도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 것같습니다.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를 6개월동안 무료로 사용할수 있고요.

칸바 앱을 30일동안 무료로 사용할수 있고요.

그리고 노트쉘프를 갤럭시탭S7 FE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 키보드 북커버를 제공을하는데 인도에서는 사전예약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한국에서도 무료제공이 아닌 할인을 통해서 구매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S7플러스와 달리 트랙패드가 빠져있네요.

그리고 앞에서 말씀드렸던 멀티태스킹 3분활 화면까지 지원을 해주고요.

그리고 갤럭시탭S7 플러스 사자마자편에서 보여드렸던 갤럭시버즈프로를 갤럭시S21 울트라와 자유롭게 전환하는 기능이 갤럭시탭S7 FE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한 스펙을 한번 보겠습니다. 앞에 말씀드렸던 것은 건너뛰고요. 후면카메라는 8MP 싱글입니다. 그리고 LED 플레쉬도 없습니다.그리고 와이파이6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출시일이죠. 저도 정말 궁금합니다. 언제 출시될지… 일단 언론에서 추측하는 출시시기는 이번달이죠. 21년 7월 중순쯤에 출시 할 거라고 합니다. 갤럭시Z폴드3의 언팩행사가 7월말경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요. 그럼 그전에 출시해야 됩니다. 만약 7월 중순까지 출시를 하지 않는다면 21년 하반기로 연기할수 밖에 없겠죠.

자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지칩니다. 정말 기다리는 것도 지칩니다.반도체 수급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시장에서는 갤럭시A52와 갤럭시A72의 출시도 하반기로 연기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고요.

작년 같은 시기에는 리뷰할 제품들이 너무 많아서 바빠서 힘들었거든요.빨리 그런 시기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갤럭시탭S7 FE가 출시 된것을 보고 느낀 것은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모델 최저가가 60만원은 확실히 넘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년 2020년에 출시된 갤럭시탭S6라이트가 45만원부터 시작했던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아무튼 실제로 출시되어봐야 자세하게 알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