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세서리

아이폰12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리뷰

by 랩터와고양이 2020.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맥세이프 무선충전기를 리뷰해보겠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아이폰12 미니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와 20W 고속충전기도 함께 리뷰해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자 일단 3개중에 오늘의 주인공은 맨나중에 뜯어 보고요.

20W 고속충전기부터 뜯어 보면 예전 아이폰11 프로 충전기와 같은 크기에 와트수는 2W더 높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를 뜯어보겠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투명 클리어 케이스가 나오고요. 측면은 그래도 조금 소프트한데요. 자석이 내장된 후면은 하드한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이게 가격이 55000원입니다.

아이폰12미니를 끼워보면 잘 맞고요. 일단 저는 뽑기 운이 있는 것같습니다. 케이스의 품질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던데요.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인공인 맥세이프 무선충전기를 한번 뜯어 보겠습니다. 박스를 뜯고 열어 보면 맥세이프 무선충전기가 나오죠.

생각보다는 그렇게 크지는 안네요. 반대편에는 타입C 잭으로 되어있고요.

자그럼 이제 사용을 해보죠. 20W 고속충전기는 멀티탭에 꽂아주고요.

맥세이프를 연결해보면 충전이 잘됩니다. 참고로 아이폰12는 15W 고속 무선충전이 되지만 아이폰12미니는 12W로 다운되어있습니다. 이유는 알수 없지만 저의 뇌피셜을 돌려보면 아마도 냉각성능때문에 그런 것같습니다. AP의 온도가 올라가면 성능저하가 빨리 오기때문에 이런 제한을 걸어둔거 같고요.

그런데 확실히 전용케이스에 붙이는것이 자력이 더 강하네요. 확실히 자유도가 좋기는 하네요. 그냥 충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고요.

지금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가 있는데요. 맥세이프와 삼성의 무선충전 배터리를 결합하면 멋진 조합이 되겠네요. 실제로 해보면 와우 정말 편합니다.

제가 미리 생각하고 무선충전 배터리를 구매한것은 아닌데 지금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꿀 조합인데요.

그리고 12W 고속충전도 되는 것같습니다.

자그럼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다른 리뷰에서도 맥세이프 충전기와 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가 비싸다고 놀렸는데요 .막상 이렇게 뜯어서 사용해보니까 사용성이 좋기때문에 잘샀다는 생각이 들고요. 역시 애플이 상품기획이나 설계는 정말 잘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까 사람들이 가격이 비싸도 구매를 하는 것같습니다.

일단 내구성은 조금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고요. 20W 고속충전기는 다른 제품으로 충분히 대체할수 있습니다. 기존 20W이상의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오늘 제가 생각해낸 보조배터리와 맥세이프의 조합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냥 충전할때는 보조배터리에서 무선충전을 하면되고요. 게임이나 쇼핑을 할때는 맥세이프 무선충전기를 사용하시면 정말 꿀조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이동성이 좋기 때문에 가방에 넣어서 외출할때 가지고 나가서 사용할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맥세이프 클리어 케이스도 활용성이 높기 때문에 맥세이프 무선충전기와 함께 구매하시라는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