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맥북프로 신형 출시

by 랩터와고양이 2016. 11. 4.
반응형

맥북프로 신형 출시

지난달 10월 27일 애플이 초대장 예고대로 맥북프로 신형을 발표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추측한 것처럼 터치바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펑션 키가 삭제되고 그 자리에 OLED 터치바가 추가되었습니다. OLED 터치바는 삼성에서 생산한 것이라고 합니다. 



사용 어플에 따라서 자동으로 터치바가 바뀌게 됩니다. 일단 마우스나 트랙패드 사용빈도를 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작업성이 많이 향상될 것 같네요. 하지만 가격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ㅋㅋㅋㅋ




드디어 맥북에도 터치 ID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맥북 잠금 해제가 편해졌고요. 그리고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요.




그래픽 및 CPU가 대폭 빨라졌습니다.




스피커 성능 또한 좋아졌고요.




사양은 당연히 전 모델보다 좋아졌고요. 가장 큰 변화는 USB-C 타입으로 통일했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이어폰 홀은 살아남았네요. 벌써부터 각종 액세서리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것입니다. 모니터 크기별로 13인치와 15인치로 구분됩니다.






터치바가 탐이 나긴 하는데요. 가격이 부담이 됩니다. 아직 국내는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곧 발표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