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맥OS 시에라 업데이트 후기

by 랩터와고양이 2016. 9. 29.
반응형

맥OS 시에라 업데이트 후기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이번 맥OS 시에라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대규모 업데이트라서 바뀐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맥북을 구매하고 나서 첨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먼저 업그레이드 요구 사양을 한번 보겠습니다.


자 그럼 바뀐 부분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1.시리 siri


이번 업데이트에서 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말 편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처럼 음성으로 호출하는 기능이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다음 업데이트에 하려고 남겨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치 개인 비서를 옆에 두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원하는 것을 잘 들어줍니다. 파일을 찾는다든가, 날씨, 스케줄, 통신, 제어, 등등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2.공통 클립보드  Universal Clipboard



그리고 또 하나의 멋진 기능 공통 클립보드입니다. 유니버셜 클립보드라고도 합니다. 이 기능은 말 그대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맥과 공통으로 클립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에서 좋은 정보가 있어서 맥북에서 편집을 하고 싶다면 복사해서 맥의 메모나 키노트에 바로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도 됩니다.

3.아이클라우드  iCloud



아이클라우드 또한 맥과 IOS 기기 간에 연결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이제는 맥북에 저장된 폴더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열어볼 수 있다.

4.저장공간 최적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데요. 하드디스크를 최적화 시켜주는 것입니다. 중복 파일이라든지 불필요한 파일 그리고 휴지통도 30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비워줍니다.

5.아름다운 추억






사진 앱에 새로 추간된 기능인데요. 바로 추억이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구글 플러스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 분류 기능이 강화되어 자동으로 정리를 해줍니다.

6.메시지



메시지는 소소한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재미있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7.아이튠즈



애플 뮤직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국내 가요의 지원이 약해서 사용하고 싶지는 않네요.

8.탭



이 기능은 원래 사파리만 되는 기능이었는데요. 이번에 페이지, 키노트, 넘버스, 그리고 지도 앱에도 추가된 기능입니다. 원래는 새 창으로 작업을 해야 됐는데 이제는 탭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왔다 갔다 할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9.자동 잠금해제  Auto Unlock



이 기능은 애플 워치가 있어야 되는 기능인데요. 참고로 한국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한국 정부가 지도 데이터를 다른 나라에 공개를 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클라우드에서 이중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한국은 국가 전화번호가 없습니다. 잠비아도 있다는데 ㅋㅋㅋㅋ

10.에어플레이  Airplay


이 기능은 애플티비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티비가 있다면 정말 편한 기능일 것 같은데 구매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11.화면 속 화면  PIP



사파리나 아이튠스에서 영상을 보다가 다른 작업을 할 때 영상을 그대로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맥OS 와 IOS 간의 공유 환경이 더욱 강화되었고요. 편의성이 증대된 것 같습니다. 저는 시리와 공통 클립보드가 정말 킬러앱과 킬러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소소한 변경도 있을 것입니다. 또 찾아내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맥OS 시에라 업데이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프로 신형 출시  (0) 2016.11.04
구글 애드센스 2차승인  (0) 2016.10.02
맥OS 시에라 시리  (0) 2016.09.28
맥OS 시에라 탭 기능  (0) 2016.09.28
맥OS 시에라 공통클립보드 사용하기  (1) 2016.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