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

샤오미 미밴드5 개봉기

by 랩터와고양이 2020.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랩터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5 개봉기를 해보겠습니다.

6월말에 주문한 미밴드5가 드디어 도착했고요. 6월 중순쯤에 출시했는데 이제서야 개봉기를 합니다. 자그럼 바로 살펴 보겠습니다.

박스상태가 정말 엉망입니다. 직구로 구매했는데요. 내용물이 이상없어야 되는데요. 박스 전면의 사진을 보면 미밴드4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좌우 측면에 특징들이 적혀 있는데요.

우측부터 보면 다양한 운동모드,마그네틱 충전,중국의 전자 결제인 쯔푸바오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 것 보니까 NFC가 있는 모델입니다.그리고 수면측정,14일 연속 사용가능이라고 나오네요.

좌측을 보면 고화질터치화면,50미터 방수,간편한 테마적용,호흡훈련과 스트레스 측정,여성의 생리주기를 관리할수 있다고 하네요.

박스를 열어 보면 마그네틱 충전기,미밴드5 본체 ,그리고 설명서 이렇게 3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외관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외관은 미밴드4와 비교했을때 크기는 비슷하지만 조금씩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측면봤을때 미밴드5가 조금더 두껍게 보이고요.

밴드가 껴지는 측면이 조금더 넓어진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는 말은 기존 미밴드4 밴드를 사용하기가 힘들다는 말이죠.

전면스크린이 0.1인치 더 커진 것 같습니다.

후면을 보면 어떤 것이 미밴드 5인지 4인지 구분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후면 폭은 미밴드 5가더 넓은 것 같습니다.

미밴드5는 전체적으로 엣지 부분이 완만하게 처리되어있는 반면 미밴드4는 단이 져있죠. 그리고 두께도 큰차이가 없지만 미밴드5가 조금더 두꺼워졌고요. 폭도 미밴드4가 더 커졌습니다.

그리고 이번 미밴드5에서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바로 충전기입니다. 마그네틱 충전기가 무선충전은 아니고요. 요기 이렇게 단자가 있습니다.

미밴드5 충전단자에 갖다 대기만 하면 이렇게 달라 붙으면서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단점이었던 충전 케이블길이가 꽤 길어 졌습니다. 50cm정도는 될것 같은데요. 편하게 충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그럼 이제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미핏 어플을 켜고 우측에 플러스를 눌러주면 미밴드5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미밴드 5에 진동이 오고 확인을 눌러주면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활성화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이것은 기존 미밴드4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활성화를 눌러주면 연결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연결이 되었고요. 먼저 미핏 어플에 들어가서 미밴드5를 선택하고 언어로들어가서 영어로 바꿔주고요. 중국내수는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래 미밴드4까지는 언어변경이 없었는데 미밴드5부터는 언어변경이 추가되었네요. 갸꿀~~

언어도 바꿨으니 미밴드5에 어떤 기능들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메인화면부터 보면 전체적으로 비슷한데 하단에 심장박동수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심장 박동수를 측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상태가 있는데요. 걸음걸이,칼로리,심장 박동수를 볼수 있습니다.

그다음이 PAI가 있는데요. 이것은 개인 활동 지수라고 해서 건강 데이터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심장박동수는 앞에서 측정을 했죠.

그리고 알림도 있고요.

그리고 스트레스 측정과 호흡 관리기능도 있습니다.

이벤트도 있고요.

날씨도 있고요.

운동도 있습니다.

더보기로 들어가면 DND,알람,카메라,뮤직,스톱워치,타이머,내폰찾기,무음,알리페이등등 있습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누르면 뒤로가기가 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좌로 넘기면 알림이있고요.

우측으로 넘기면 날씨가 나옵니다.

그리고 PAI는 어느정도 활동량이 기록이 되어야 측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가기에서 카메라를 제어하려면 연구실로 들어가서 카메라설정에서 연결을 눌러 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바로 가기 설정에서 음악과 사진촬영을 선택해주셔야 됩니다.

바로 확인을 해보면 메인화면에서 우측으로 넘기면 음악 제어와 사진 촬영 버튼이 나옵니다.

카메라를 켜고 미밴드5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바로 촬영이 됩니다.

자이제 어플에서 어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어플에 들어오면 상태를 먼저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상태,걷기,달리기 그리고 사이클링이 있습니다. 상태탭에서는 PAI,스트레스 지수,수면데이터등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 설정으로 가면 상단에 배터리 충전 용량을 보여줍니다.

그밑에 스토어가 있는데 여기에는 미밴드 테마가 있습니다. 종류도 많아졌고요.

귀여운 테마가 하나 있어서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더보기로 들어가면 밴드 알림이 있는데요.화면 잠금 해제,수신전화,일정 미리 알림 등등의 알림을 켜거나 끌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인 기능으로 밴드 찾기,검색가능,활동 심박수 공유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손목을 들어올려 정보확인이 있는데요. 이것을 설정하고 손목을 들어올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야간모드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같습니다. 일몰후 켜기로 설정하면 19시 부터 다음날 아침 7시부터 화면밝기가 밝게 바뀝니다.

그리고 밑으로 더 내려가면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밴드의 메뉴 순서를 바꿀수 있고 숨길수도 있습니다.

음악제어는 미밴드4에도 있던 기능이죠. 정지,다음곡,이전곡 ,볼륨 줄이기도 잘되지만 한글 지원이 안되기때문에 제목 글자는 깨져서 나오네요.

 

 

그리고 착용감은 미밴드4와 큰차이가 없습니다. 밴드 자체도 기존 미밴드4와 거의 똑같고요.

밴드를 차고 탈거하면 손목에 센서 자국이 남아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자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미밴드5가 미밴드4에 비해서 디자인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전작대비 완성도를 높였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전작처럼 저렴하고요. 거기에 기능은 더 늘어났고 특히 정말 불편했던 충전기가 마그네틱 충전기로 바뀌었다는것이 저는 대환영이고요. 미밴드 5에서 이거하나 바뀐것만으로도 충분한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무선 충전이 아니지만 그러면 가격이 올라가잖아요.밴드르 그대로 두고 충전 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하고요. 게다가 추가적으로 기능적인 것들이 더 좋아져서 이번 미밴드5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