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 버즈 리뷰

by 랩터와고양이 2019.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버즈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가 올해 상반기 갤럭시S10이 출시될 때 거의 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가 3개월정도 사용해봤는데 그전에 사용하던 아이콘X2018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디자인과 실용성입니다.

일단 색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검정색이고 크기는 아이콘X보다는 작아졌고요.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딱 좋았습니다.

뚜껑 닫히는 바로 앞에 LED표시 등이 있는데 충전중일때는 빨간불 완료되면 녹색불이 점등을 합니다. 버즈 자체를 충전할때는 뚜껑을 열면 안쪽에 LED표시등이 따로 있습니다.무게는 버즈가 5.6g이고 케이스가 39.6g인데 묵직했던 갤럭시 아이콘X2018에 비해서는 정말 가벼운 수준입니다.(아이콘X 무게 54.5g) 주머니 같은데 넣고 다녀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조금 납작해진부분도 있어서 그점도 좋았고요.

그리고 아이콘X에 비해서 버튼부분이 없어지고 그냥 손으로 열고 닫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부분은 편하고 좋았고요.

끝까지 열었을 때도 이렇게 딱 고정이 되어서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악세사리가 있어서 케이스를 쓰면 열쇠고리 처럼 가지고 다닐수도 있고 자기만의 버즈를 완성할수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버즈 설정 화면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또한 웨어러블에 속하기 때문에 스마트락 기능을 지원을 하고요. 하지만 아이콘X에 있던 운동측정기능이 삭제 되어서 삼성 S헬스에서 운동측정을 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체 저장공간이 없기 때문에 단독으로 음악을 들을수도 없고요. 연결은 갤럭시웨어러블을 통해서 할수 있습니다.

일단 연결된 상태에서 갤럭시 웨어러블어플에 들어가면 바로 갤럭시버즈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EQ 이퀄라이저를 셋팅할수 있고요. 그리고 그밑에 알림설정,터치패드,주변 소리듣기,이어버드 찾기가 있습니다.

터치패드에서는 기본조작 외에 길게 터치했을때 버즈 좌우에서 터치로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왼쪽오른쪽 따로 설정할수 있는데 음성명령,즉시 주변 소리 듣기,주면소리듣기,음량내리기 ,음량 올리기를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볼륨 조절로 해두었습니다.

버즈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비활성화

주변 소리 듣기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시청할때 주변소리를 동시에 같이 듣는 기능인데 이부분도 아이콘X에 비해서는 음질이 떨어지다 보니 별로였습니다. 아이콘 X같은 경우는 저가형 치고는 상단한 수준의 음질이었는데 버즈같은 경우는 말소리같은 경우는 잘 들리지가 않더라구요.

착용후 활성화됨

단지 아이콘X보다 좋아진 것은 주변 소리 듣기를 버즈에서 길게 눌러서 바로 실행을 할수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콘X는 어플에서 선택은 할수 없고 길게 누르면 몇가지 기능이 나오는데 해당기능이 나올때 터치에서 손을 때면 그기능이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자그럼 이제 버즈 본체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콘X에 비해서 고리부분이 사라졌고 크기가 조금씩 줄어들었습니다. 이부분이 터치를 할수 있는부분입니다. 그리고 마이크가 있고요.

충전 단자가 있고 그리고 착용을 감지 하는 센서가 있습니다. 착용감은 나쁘지 않았고요.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이콘 X에 있던 제스처 기능이 없어지고 터치만 되기 때문에 그점이 다르고요.

제가 봤을때는 음질은 아이콘X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버즈가 더 하향으로 된것 같고요. 소리가 스테레오 느낌이 안나고 뭐랄까 꽉찬 소리가 아니라고 해야 하나요. 이건 직접 귀로 들어봐야 되는데 말로 표현 하자면 그렇습니다. 아이콘 X같은 경우는 유선이어폰과의 음질 차이가 크게 없었는데 갤럭시 버즈 같은 경우는 음질이 별로입니다.

가장 중요한 배터리는 3~4일 정도 지속되는것 같습니다.스펙상으로 6시간정도 나오니까. 출퇴근 거리가 1시간 기준으로 매일 사용했을때 를 말하는 것이고요. 일단은 전작인 아이콘 X보다는 좋은 것같습니다.

반면 에어팟2 같은 경우는 거의 1일주일 이상 지속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부분은 많이 개선이 되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에서 배터리 공유 모드로 충전을 할수 있고 일반 무선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됩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야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만약 아이콘X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냥 그대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무선 이어폰을 처음 구매하신다면 저렴이를 구매하시던가 아니면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제가 갤럭시버즈를 비추한다고 하는 이유는 가격적인 면도 있지만 물론 중나에서 정가보다 정말싸게 구매할수는 있지만요. 결정적으로 무선이어폰의 생명인 음질에서 불만족했고 짧은 배터리 사용시간,에어팟 같은 좋은 호평을 받는 무선이어폰이 많이 출시 되고 있는 점도 한몫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