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FE 구매포인트

by 랩터와고양이 2023. 1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23 FE 구매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디어 S23 FE의 출시일 확정되었습니다. 저번 영상인 갤럭시S24 시리즈 루머 총정리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정부에서 삼성전자와 애플 관계자들에게 기기값부담을 낮출수 있도록 협조요청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삼성에서 S23 FE 출시를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했기때문에 그 약속 지켰다고 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S23 FE 어떻게 출시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S23 F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S23과 거의 비슷하게 나왔고요. 크기는 S23 플러스와 비슷합니다.

색상은 총 6가지로 나왔는데요. 그라파이트, 크림, 민트, 퍼플까지 이고요.

인디고와 탠저린 색상은 삼성닷컴 전용 컬러입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 FHD+ 화질에 다이나믹 아몰레드 2X가 적용되어있고요. 12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전후면 고릴라 글래스5를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전면이 10MP 적용되었는데 S23은 12MP이죠.

후면 카메라는 광각이 50MP이고 초광각은 12MP이고요. 3배망원은 8MP인데요. S23과 비교했을 때는 3배망원만 10MP로 다릅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4500mAh 용량인데요. S23 플러스 보다는 200mAh 적은 용량입니다.

그리고 가장 관심을 갖는 부분은 바로 성능이죠. 그 중에서도 AP입니다. 두가지 AP가 적용되는데요. 엑시노스 2200 그리고 스냅드래곤 8 1세대가 탑재됩니다. 두 AP의 공통점은 갤럭시S22에 탑재되었다는 점이고요. GOS 사태의 각인이 너무 강해서 현재 시점으로 아무리 수율이 좋아지고 발열을 개선했다고 해도 소비자들의 시선은 곱지않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해외리뷰어들의 성능테스트를 보면 엑시노스 2200과 스냅드래곤 8 1세대의 지속 능력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쓰로틀링이 심하게 걸리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일단 엑시노스 2200과 스냅드래곤8 1세대의 성능차이라도 알아보겠습니다. 좌측이 엑시노스 2200이 적용된 내수용 S23 FE이고요. 우측이 스냅드래곤8 1세대가 적용된 미국 판매용 S23 FE입니다.

성능차이가 그렇게 심하지는 않지만 어쨌든간에 스냅드래곤8 1세대가 싱글과 멀티코어 모두 앞서는 것을 볼수 있죠. 문제는 이 상태를 10회 반복하더라도 유지하는 것이 문제죠.

 

 

다음은 출시일과 가격입니다. 출시일은 확정이 되었습니다. 23년 12월8일 00시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이미 삼성전자 공홈에 출시일이 공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삼성닷컴만의 특별한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 또한 공개가 되었습니다. 847,000원에 출시가 되는데요. 이 가격이면 20년에 출시한 S20 FE보다 더 저렴해진 것입니다.

그리고 S20 FE와는 다르게 사전예약 기간이 없이 바로 출시를 하고 판매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만큼 S23 FE의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반증이죠.

그러면 삼성닷컴과 온라인 마켓들의 예상 할인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삼성닷컴이 8%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마켓 즉 쿠팡, 11번가나 G마켓 등에서는 10%정도 할인할듯합니다.

문제는 삼성닷컴의 특별혜택이 어떤 것이지에 따라서 잘보고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랩터가 예상하기로는 기본적으로 공통적인 구매혜택은 있을 겁니다.

그런데 만약 삼성닷컴과 온라인 마켓의 할인 가격이 차이가 없다면 삼성닷컴에서 주는 혜택과 각 온라인 마켓에서 주는 혜택을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대다수의 분들이 S23 FE는 국내 출시는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요. 저는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했죠. 비록 국내 출시를 하게된 배경까지는 예측 못했지만 말이죠.

아무튼 출시되기전부터 논란이 되었던 S23 FE를 랩터가 직접 구매해서 다양한 테스트와 비교를 해서 여러분들이 판단하기 좋도록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구매하실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데로 구매하시면 되고요. 관망하시다가 구매하실 분들은 랩터의 개봉기를 보시고 구매여부를 결정하시면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