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리뷰

아이패드 프로9.7 후기

by 랩터와고양이 2016. 10. 4.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9.7 후기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9.7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번 개봉기에서 말씀드렸던 아이패드 프로 논란에 대해서 제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약 일주일 간의 사용 후기인데요.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대체하지는 못할 것 같고요. 패드 고유의 쓰임새에서는 최상급인 것 같습니다. 

자그럼 내용을 한번 볼까요?

1.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제가 써본 태블릿, 폰 등 그 어떤 기기보다 뛰어난거 같습니다. 최강인 것 같고요. 화면 자체가 아름답고 밝고 색감이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트루톤 디스플레이 기능은 눈을 덜 부담스럽게 하고요. 이렇게 설정했을때하고 하지 않았을 때 차이가 있습니다.아이패드 프로 9.7은 주변광에 자동으로 반응을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밝기로 들어가면 자동밝기 및 트루톤이 있습니다. 나이트 시프트도 있습니다. 트루톤 디스플레이는 센서가 꽤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나이트 시프트는 솔직히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없는 아이패드 미니나
아이패드 에어 등에서 수동으로 트루톤 디스플레이같은 효과를 내기 좋습니다.


2.스피커


지금 제가 아이패드 프로9.7로 음악을 들으면서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요.이게 정말 굉장합니다. 처음 들어보시면 감탄사가 나오실거에요. 소리가 예술이에요. 음색이 튀지 않고 정말 깔끔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 얇은 기기에서 이런 음이 나오는지 신기합니다.


가로모드일 때하고 세로모드일 때 알아서 좌우 상하 음을 맞추어 주니깐 정말 귀가 즐겁니다.

3.카메라


후면 카메라가 1200만화소고요. 전면이 500만화소인데요. 자동초점이나 흔들림 방지기능도 다 들어가 있고요.특히 어두운 곳에서도 잘찍힙니다.
그리고 4K영상도 촬영할 수 있고요. 우측에 메뉴가 있고. 하단에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배터리



일단 스펙상으로 10시간 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고요. 동영상이나 게임을 하면 6시간에서 7시간 정도 쓸수 있을것 같습니다. 잠깐잠깐 쓰면 4~5일 정도 충전안하고 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무난한것 같습니다.

5.시리


제가 시리는 처음 써봤는데요. 갤럭시S시리즈의 S보이스하고 너무 비교가 되는 것같습니다. 심지어 시리는 말 댓구도 하고요.


인식률도 굉장히 좋습니다. 여러가지일을 시킬수 있을 것같습니다.



일단 시리 셋팅을 잘하셔야 인식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6.여러가지 편리한 기능들


홈버튼의 터치아이디 센서는 정말 타브랜드하고 너무 비교되는 것 같습니다.아이패드 프로9.7그냥 홈버튼 누르면 해제가 됩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의 편의성인데요. 동기화가 오차가 없고 빨라서 좋은 것같습니다. 메모부터 시작해서 사진 키노트,페이지,넘버스 등등 맥북에서 쓰고 아이패드 프로 9.7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그 반대로 사용할 수 있고요.



그리고 멀티태스킹 기능인 스플릿 뷰인데요.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다른 어플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운데를 끌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맥북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정말 많은데요. 리뷰가 너무 길어 지는것 같아서 다음에 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프로 9.7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태블릿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매직키보드 리뷰  (2) 2020.05.28
아이패드 7세대 리뷰  (3) 2020.04.18
아이패드 7세대 활용법  (0) 2020.04.04
갤럭시탭S6 리뷰  (0) 2019.10.25
아이패드 프로 10.5 리뷰  (0) 2017.08.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