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버즈 아이폰11에서 사용해보았다.

by 랩터와고양이 2020.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버즈를 아이폰11에서 사용해본 것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지난시간에 에어팟을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서 사용해 봤는데요. 정말 잘 작동했고 음질과 조작성도 좋았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아이폰11과의 궁합이 어떤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연결을 해야 사용할수 있겠죠. 아이폰11에서는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냥 일반 무선 이어폰 처럼 블루투스에 들어가서 갤럭시 버즈의 뚜껑을 열면 갤럭시버즈가 나타나죠.

 

이것을 눌러주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연결은 모두 끝났습니다.

자그럼 조작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똑같습니다. 음악을 켜고 좌우 아무쪽이나 한번 터치하면 정지

다시 터치하면 재생합니다. 전화가 올때는 한번터치하면 전화를 받는 거구요.

두번터치하면 다음곡

그리고 세번터치하면 이전곡을 재생합니다.

그리고 길게 터치하면 시리를 호출할수 있습니다. 이거 정말 편했습니다. 운전할때 정말 유용할것 같네요. 다만 주변 소리듣기는 아이폰에서 사용을 할수 없습니다. 에어팟프로는 아이폰에서 설정을 변경해서 갤럭시시리즈에서 그대로 적용할수 있었는데요. 갤럭시버즈는 그것이 안됩니다.

제가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 연결에서 오른쪽은 주변소리듣기로 하고

왼쪽에는 음성명령으로 설정했지만 아이폰에 재연결하면 설정이 해제 되어버리네요. 이부분이 아쉽네요.

그리고 음질은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서 듣는 것보다는 조금더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고음부분이 조금더 강하기 때문에 아이폰11 설정에서 음악으로 들어가서 EQ를 사용하시면 조금 고음부분을 낮출수 있습니다. 저는 베이스 부스터와 팝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모드를 쓰면 볼륨을 끝까지 올려도 고음때문에 귀가 불편한 것은 없더라구요.

다만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서는 갤럭시 웨어러블에서 EQ를 따로 설정을 할수 있어서 그점이 편했는데요. 그리고 고음과 저음을 세밀하게 내가 원하는 비율로 조절할수 있는데요. 아이폰11에서는 그것이 안되기 때문에 설정에서 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버즈의 배터리양도 아이폰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콘트롤 패널에서 배터리 확인 부분에 이어폰 모양으로 매우 작게 배터리모양으로 나옵니다. 이점은 역시 iOS가 편의성이 좋다라는 것을 한번 더 깨달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는 갤럭시 노트10플러스에서는 배터리 양을 확인 할수 없거든요. 연결성도 좋고요. 열면 약간의 딜레이는 있지만 거의 바로 연결되는 그런 수준입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버즈도 아이폰에서 사용해도 괜찮은 것같습니다. 특별히 좋거나 그런것은 없지만 무난한 수준이고요.다만 일부러 갤럭시버즈를 사용하려고 구매하는 것은 비추고요. 왜냐하면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이가격에 구매하려면 차라리 에어팟2나 에어팟프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그런 것이 아니라면 차라지 저렴이로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음질은 큰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요. 요즘 무선 이어폰이 싸고 좋은 것이 많이 나오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