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언박싱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도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자급제로 구매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 그럼 먼저 박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은 아우라글로우인데 그색상에 맞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파란색? 권색의 S펜사진이 전면에 있네요. 파란색은 아우라 블루 인데 갤럭시 노트10플러스만 있고 통신사 전용 색상입니다. 참고 하세요.
그리고 하단에 갤럭시노트10플러스 5G 라고 적혀있고 좌우측에는 별다른 것이 없고
뒷면에는 간단한 사양이 적혀있습니다.
6.8인치 쿼드HD+ 다이나믹 아몰레드,후면카메라 사양이 적혀있는데 노트10은 이 뎁스비전 카메라가 없는것이 차이점이죠.그리고 전면 1000만화소,온스크린 지문센서, S펜 제스처기능,5G라서 12기가 램이 달려있고 일부 국가에는 4G로 출시 되는데 램이 5G모델보다는 줄어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충전기가 25W 고속무선 충전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노트9 박스인데 2중으로 되어있는데 노트10은 이런식으로 바뀌어었네요. 전면은 S펜으로 기기 색상을 나타내는것이 같습니다.
자그럼 이제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이순간이 너무 행복하고 좋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있고
박스 뚜껑윗면에 박스가 하나 달라붙어있는데 확인하셔야 되요. 그냥 버리면 안되요. 심카드트레이를 빼는 핀이 들어있고
박스 안쪽에는 젤리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도 있고요.
노트10 플러스는 잠깐 빼놓고 음마! 하나 바뀐게 있네요. 비용절감이 들어갔네.노트9는 이렇게 쟁반처럼 깔끔하게 스마트폰을 받치고 있는데 이제 그게 없어지고 종이한장 넣어놨습니다.
오~~ 25W 고속충전기가 들어있고요. 슈퍼페스트 차지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울트라페스트차지라고하는 45W 충전기는 별매입니다.
그리고 C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기존에는 충전기 쪽에는 USB 타입A가 달려있었는데 이제는 양쪽다 타입C가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이작은 박스는 S펜을 뽑는 집게와 S펜 영유분 촉이 2개가 있고 그리고 데이터를 옮길때쓰는 어뎁터가 들어있습니다. S펜 여유분 촉은 한번더 사용해본적이 없어요.
그리고 AKG 튜닝 유선이어폰인데 타입C로 되어있습니다. 3.5미리 이어폰잭이 없어졌습니다. 배터리 용량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그래도 꽤오래 버텼는데요. 그리고 추가 이어팁까지 들어있습니다.
자그럼 전원을 켜고 켜지는 동안 외관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전면은 6.8인치 QH+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고 온스크린 지문센서가 내장되어있습니다. 갤럭시S10 부터 적용이 된것이고요.
그리고 전면 카메라가 있는데 갤럭시S10은 우측에 있었던 것에 비해 노트10은 중앙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사이즈가 작아 졌다고 하는데 작아지기는 작아졌네요.
오른쪽에는 전원버튼이 없습니다. 노트10부터 버튼이 없죠.
대신 좌측에 볼륨버튼과 빅스비 겸 전원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물론 설정에서 용도를 바꿔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쪽에는 심카드 트레이겸 마이크로 SD 카드를 삽입할수 있습니다.UFS 카드를 지원하고요. 용량은 1테라까지 인식한다고 합니다.
요거는 마이크인데 중간에 장홀처럼 뚤려이는데 이게 스피커입니다. 양쪽에 스피커가 있는 스테레오 스피커인데 노트9는 아래에서 오른쪽으로 소리가 나고 위쪽은 앞으로 나오다보니 소리의 밸런스가 맞지 않았는데 이제는 조금 맞을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멍을 뚧을려면 하나 더내지 아 좀 아쉽네요.
아랫쪽은 S펜이 삽입되었고 스피커 그리고 타입C 충전잭이 있고 마이크가 있습니다. 3.5미리 이어폰 잭은 없어졌죠. 노트9하고 다른것은 마이크가 우측에 있었는데 노트10플러스는 마이크가 3.5미리 이어폰 잭이 있는 자리로 옮겼네요.
후면은 트리플 카메라와 LED 플래쉬 그밑에 뎁스비전카메라가 있고 하단에는 뎁스비전 카메라와 같이 작동하는 센서같은 것이 있습니다.
카메라는 위쪽부터 16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중간에 1200만화소 광각카메라 이것은 메인카메라인데 광학줌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하단에 1200만화소 망원카메라까지 있습니다.
뒷면의 빛깔이 정말 오묘하고 솔직히 딱 어떤 색이다라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노트9는 라벤더 퍼플인데 색상비교를 하면 노트10플러스가 색상은 정말 잘 뽑은 것 같습니다.
크기 차이도 그렇게 많이 나지 않고요. 저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 그런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보다는 차이가 크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196g인데 노트9하고 크게 차이가 없네요.어떻게 이렇게 할수 있죠?
자그럼 이제 셋팅을 해볼까요. 셋팅을 할것들이 갈수록 많아지는데
셋팅중간에 지문등록하는 것이 있는데 없음 ,패턴,핀번호, 얼굴인식,지문센서까지 있습니다. 일단 저는 지문인식을 해보겠습니다.
자이제 셋팅이 모두 끝났고요. 화면은 ONE UI가 적용이 되어있어서 최적화가 잘되어있고요.
알림창을 내리면 우측에 전원버튼이 있는데 이것을누르면
전원끄기와 다시시작이 나오고요. 그리고 하단에 측면버튼 설정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들어가면 좌측에 있는 버튼 설정을 바꿔줄수 있습니다. 저는 빅스비는 길게 눌러서 사용하는것이 편해서 그렇게 설정했고
전원은 빅스비 버튼과 볼륨줄이기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꺼지게 해두었습니다. 물론 알림창에 있는 소프트웨어 전원버튼을 눌러도 되고요.
그리고 빠른 설정창에도 몇가지가 추가되었죠. 윈도우즈와 연결기능도 들어가 있어서 활성화시켜놓고 윈도우10이면 삼성노트북이 아니어도 노트10 플러스와 윈도우10에서 서로 연결하여 사진이나 메시지를 볼수 있고 미러링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삼성플로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녹화 기능도 생겼습니다.
길게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면 화질과 마이크설정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S펜을 살펴 봐야죠. 노트9부터 있었던 리모콘 기능은 당연히 되고
제스처 기능도 되는데 이것은 조금 연습을 해야됩니다. 설명서를 조금 보시고요.
음악을 듣다가 넘기고 싶으면 넘길수 있고 볼륨도 조절이 되고요.
그리고 S펜을 빼면 꺼진화면메도도 잘되고요.
그리고 글자를 대충써도 글자를 잘 인식해서 변경도 잘됩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S펜을 갖다대면 번역도 되고
특히 이것을 눌러서 투명도를 조절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모를 할수 있어서 좋네요.
지문센서가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들어왔는데요. 인식률이 정전식 보다는 떨어지지만 갤럭시탭S6의 광학식보다는 인식률이 좋은 것같습니다. 바닥에 놓고 검지로도 인식이 잘되고
들고 있는 상태에서도 잘됩니다.
갤럭시S10 같은 경우는 화면을 한번 터치해야 지문모양의 표시가 나타나고 조금있다가 다시 꺼지는 반면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지문모양이 없어지지 않고 계속 있습니다.편하기는 한데 번인현상이 생기지는 않는지 모르겠네요. 확실히 전면에 나오니깐 편하고 좋네요.
다음은 카메라인데 사진에서 초광각 ,광각, 망원까지 3가지를 사용할수 있습니다.사진도 잘나오고요.
어두움곳에서도 잘나옵니다.
노트9하고 달라진것이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기능이 추가 되었고요. 4가지 모드를 지원해주고 그리고 라이브 포커스도 강화되었습니다. 이제는 5가지 모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촬영 화질이 4K60프레이까지 되는데
노트9도 물론 4k60프레임을 지원했는데 시간제한이 있었는데요. 노트10플러스에서는 제한시간이 없고 용량이 다 찰때까지 영상을 찍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추가된것이 카메라 줌인 마이크 기능인데요. 확대된 곳의 소리를 더 크게 키워줍니다.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커진것 같기도 하고 그렀습니다.
그리고 트루뎁스 카메라가 추가되어있는데 이게 3D챕처를 할수 있고
그리고 사물의 길이를 측정할수도 있습니다. 얼마나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카메라는 800만화소에서 1000만화소로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후면처럼 다양한 모드를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설치되어있다면 인스타그램 모드가 추가 되어있고 셀피에서도 광각과 망원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포커스동영상을 전면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AR 이모지와 스티커를 사용해서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수도 있고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추가적으로 다운로드도 받을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도 이제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10이 설치된 데스탑이나 노트북을 가지고 있다면 동봉된 C to C 케이블이나 기존에쓰던 충전케이블을 노트북과 노트10 플러스와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사용하기전에 삼성전자홈피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빅스비 루틴도 사용할수 있고
설정에 디지털웰빙기능도 사용할수 있고요.
배터리는 노트9가 4000mAh 였는데 노트10플러스는 4300mAh로 용량이 커졌습니다. 대신 슈퍼패스트 차징으로 속도는 더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무선배터리 공유모드를 사용하면 갤럭시버즈나 갤럭시워치 액티브를 충전할수 있고 참고로 갤럭시핏은 NFC 방식이라서 안됩니다.
그리고 IP68등급의 방수방진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드려야죠. 아마 분명히 많은 분들이 노트10을 살거냐 노트10플러스를 살거냐를 두고 선택장애가 오신 분들이 계실겁니다.노트10은 크기는딱좋은데 추가 저장장치를 사용할수없고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작은데 아마도 이부분때문에 선듯 노트10으로 가지 못하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하지만 오늘 제가 언박싱을 해보고 노트10 플러스를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게나 크기가 기존 노트9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노트10이 작아졌네요. 그리고 홍채가 없어서 조금 불편할것 같았는데 온스크린 지문센서가 의외로 인식률이 좋네요. 다만 옥의티인 보안문제가 불거져서 그렇지만 업데이트 했다고 하니 지켜 봐야죠.
'스마트폰 > 개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개봉기 (2) | 2019.12.06 |
---|---|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개봉기 (0) | 2019.11.09 |
갤럭시핏 개봉기 (0) | 2019.10.20 |
미밴드4 개봉기 (0) | 2019.10.19 |
갤럭시탭S6 개봉기 (0) | 2019.10.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