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2024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 구매포인트

by 랩터와고양이 2024.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7세대 및 에어 6세대 구매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디어 한국 출시일이 정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것을 구매하면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구매하면 되는지 여러분들에게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색상과 디자인등 자세한 스펙에 대한 것은 먼저 올려드린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구매포인트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현재 우측에 링크나가고 있죠.

먼저 사전예약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랩터가 길거리에 돗자리를 깔아될듯합니다. 저번 영상인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구매포인트에서 예상했던 사전예약 일정을 정확히 맞췄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출시일까지 정확히 맞죠.

사전예약 일정은 6월8일 오전8시부터 시작됩니다. 사전예약이 끝나는 시점은 저도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일주일 정도 진행할듯하고요. 출시일은 6월19일입니다.

그리고 한달전에 먼저 출시한 해외에서의 반응은 모델별로 희비가 엇갈립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판매량이 애플의 계획대비 부진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비싼 가격때문이고요. 애플펜슬과 매직키보드도 모두 바꿔야 되기때문에 금전적으로 상당히 부담스러워지죠.

반면에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는 판매가 비교적 괜찮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애플펜슬 프로만 새롭게 사면 되고 매직키보드는 구형 그대로 사용할수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가격과 예상 할인율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11 인치는 8% 할인이 되어서 827,000원부터 구매할수 있고요.

그리고 새롭게 나온 에어 13인치는 8% 1,103,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에어 13인치도 1TB를 구매하게되면 거의 200만원에 근접하지만 8%를 할인 받게되면 거의 180만원에 구매할수 있고요.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는 7%만 할인을 받을수 있을 듯합니다. 과거처럼 일률적인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은 할인율이 높고요. 가격이 비싼 것은 할인율을 줄이는 방법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의 예상 할인가격은 1,394,000원부터 시작이고요. 2TB 2,789,0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3인치의 예상 할인가는 1,85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가장 비싼 2TB의 할인가는 3,254,000원에 구매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기다렸다가 국내 정발로 구매하시는 것이 저렴하게 사는 방법이긴 합니다. 해외직구 같은 경우는 배송비와 통관비까지 감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더 비용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애플펜슬 프로와 매직키보드는 현재 바로 구매를 할수 있습니다. 할인은 거의 없고요.

정가 그대로 주고 구매를 할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애플펜슬 프로와 매직키보드를 구매를 했습니다.

 

저번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애플펜슬 프로는 기존 애플펜슬 2세대와 가격이 같기때문에 동결이고요. 매직키보드 역시 기존 구형 매직키보드와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구매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는데요.이번에 나온 아이패드를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구매하셔도 될듯합니다. 왜냐하면 전작인 아이패드 에어 5세대대비 12만원더 비싸기 때문에 어차피 새제품을 구매할거면 에어 6세대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죠.여기에 추가로 아이패드 프로 신형은 256GB는 가격이 거의 150만원이나 하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이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1인치 128GB는 899,000원이라서 상대적으로 저렴하죠.

그리고 또하나의 이유는 구형인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M2 프로세서라서 에어 6세대와 동급이 되기때문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120Hz 화면주사율등 몇가지 차이점은 있지만 말이죠.

그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정식 출시하기전에 직구로 구매하신 분들은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은 더 비용이 들어갔을 겁니다. 여기에 추가로 국내에서 구매하게 되면 할일까지 받을수 있어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가격 인상 폭이 커서 판매율이 저조하다고 합니다. 단적인 예로 아이패드 프로 13인치 2TB와 매직키보드 그리고 애플펜슬 프로를 세트로 구매하게 되면 거의 410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이라서 결제버튼을 누르기가 쉽지않을 겁니다.애플이 꼼수를 부린 것은 모델별 용량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기본 구매가를 올려버렸기때문에 사실상 인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6월8일 사전예약 때 과연 얼마나 판매가 될지 한번 지켜봐야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