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리뷰

갤럭시S20 FE 언팩 총정리

by 랩터와고양이 2020.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20 FE 언팩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삼성이 이례적으로 올해만 벌써 3차례의 언팩 행사를 했습니다. 30분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지만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12와 전반기 S20 시리즈의 판매부진을 만회하려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된 영상은 색상인데요. 아무래도 S20보다는 아랫등급이라서 이런 디자인적인 요소를 먼저 부각을 시킵니다. 색상은 총 6가지로 출시를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라벤더 색상과 네이비 색상이 마음에 드는데요. 색상을 정말 잘 뽑아 낸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클라우드 오렌지 색상은 국내에는 출시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제가 봤을때는 노트20의 미스틱 그린처럼 추후에 출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이 플라스틱재질인데 노트20에 적용된 헤이즈 마감을 이번 S20 FE에도 동일하게 적용했다고 합니다. 노트20이 플라스틱 재질인 것을 반감시키기위해 헤이즈 마감을 적용했는데요. 꽤 잘나왔지만 삼성의 삽질때문에 덮혀 버렸죠. 120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에 플라스틱 재질이라니 여러분들 납득이 됩니까? 갤럭시S20 FE는 충분히 받아들여집니다. 왜냐구요? 가격이 싸니까요.

다음으로 소개된 영상은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부분입니다.

디스플레이는 S10e처럼 플랫 스크린으로 나왔습니다. S20처럼 엣지 스크린이 아니고요. 그리고 플랫 스크린이라도 엣지 패널등 엣지에 관련된 기능은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6.5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요.

글라스의 강도는 고릴라 글래스3가 적용이 됩니다.고릴라 글래스3는 갤럭시 S4에 적용되었던 것입니다. 이런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는 원가절감을 엄청나게 했네요.

그리고 전면 카메라의 홀사이즈도 더 줄였고요.

구매해서 노트20 울트라와 비교해보면 알겠지만 비슷하거나 조금더 작아 질것 같고요.

거기에 120Hz 화면 주사율도 적용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노트20을 구매하신 분들이 정말 열받을 것 같은데요.

카메라는 S20과 동일한 인덕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이 되었고요. 망원 카메라만 너프되어서 8MP이 탑재됩니다.거기에 광학 3배줌이 되고요. 나머지 메인광각과 초광각 카메라는 12MP로 동일하고요. 그리고 망원과 메인광각에는 OIS가 적용되고요.

영상에서 스토리 텔링을 통해서 카메라 기능을 자연스럽게 소개합니다. ONE UI 2.5에 적용된 기능은 거의다 들아가 있는 것같고요.

그리고 니어바이 쉐어를 소개하는데 구글에서 만든 기능인데요. 삼성의 퀵쉐어는 소개 안하네요. 역시 구글이 아직까지는 힘이 있네요. 삼성의 타이젠 OS가 실패하면서 어쩔수 없는 현상이죠. 실제로 공유버튼을 눌러보면 니어바이 쉐어가 나오기 전에는 퀵쉐어가 먼저 나타났는데요. 이제는 니어바이 쉐어가 먼저 나타나게 바뀌었습니다.

모르는 분들이 있을까봐서 소개해드리면 애플의 에어드랍과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 30배줌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는 32MP픽셀을 지원하고요.

그리고 싱글테이크 기능도 소개하는데 제가 노트20울트라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최대 15초까지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AI 기술이 들어가서 알아서 최적의 사진과 영상들을 추천을 해줍니다.

그리고 동영상에는 슈퍼 스테디 기능도 포함이 되었네요.

다음은 성능부분입니다. AP는 S20과 동일한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되고요.유럽과 일부 국가는 엑시노스 990이 탑재됩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지원하고요.물론 유료입니다.

그리고 저장공간이 128GB와 256GB가 탑재 되는데요. 선택할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국가별로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한국은 128GB 단일 모델입니다.

추가로 외장메모리를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용량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갤럭시핏2로 보이는 것이 있던데요. 아마도 10월 중순전에는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문에는 갤럭시S20 FE 사전 예약 사은품으로 나올수도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그리고 이 사진을 자세히 보면 S20 FE의 카메라 부분에 색상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수 있네요. 붉은 색이 살짝 도는 것이 본체 색상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4500mAh로 노트20 울트라와 같은 용량으로 출시가 됩니다. 고속무선충전과 25W 고속 충전도 지원하네요. 충전기는 아쉽게도 15W 충전기가 들어갈것 같습니다. 해외 유튜버들은 벌써 언박싱을 하고 있는데요. 영상을 확인해 보니까 15W 고속 충전기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케이스도 물론 있는 것같고요. 그리고 전면에 보호필름도 붙어있습니다. 한국에도 그대로 출시 되겠죠.

그리고 후면 무선 충전도 지원해서 갤럭시워치3나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IP68 방수 방진을 지원합니다. 이정도면 완전 갤럭시 S20e라고 해도 되지 않나요.

미국은 9월 23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요. 출시일은 10월 2일인데요. 한국은 10월6일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89만원 정도로 책정된 것같고요. 사전예약 할인을 받는다면 70만원 후반대나 80만원정도에 구매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이번 발표를 보고 느낀 것은 삼성이 애플의 아이폰12 발매에 앞서 먼저 선방을 날린 모양새입니다. 그리고 추격하고 있는 화웨이및 중국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한발 더 앞서기 위한 몸부림으로 보이고요.

그런데 한가지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은 것은 갤럭시 노트20은 어떻게 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건 노트라는 브랜드를 포기한다는 암시가 아닐수가 없는데요. 노트20보다 가격도 싸고 기능적인 부분도 더 좋으면 이미 노트20을 구매한 사람들은 정말 열받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까 중간에 램이야기를 빠뜨렸는데요. 램은 국내 출시 모델은 6GB가 출시 됩니다. 유럽은 8GB용량으로 출시되는데요. 이것도 내수차별이냐이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가격을 생각하면 차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유럽은 8GB모델일 경우 700달러가 넘는 가격으로 출시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