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5 시리즈 루머 새로운 소식

by 랩터와고양이 2024.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25 시리즈 루머에 대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제 S25 시리즈 공개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제 S25 시리즈의 실체가 점점 더 선명해 지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변경점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성능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엑시노스가 탑재된다 아니다 전량 스냅드래곤이 탑재된다 이런 루머들이 팽팽하게 맞섰는데요. 이제는 명확해 졌습니다. S25 시리즈에는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확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스냅드래곤8 엘리트 for Galaxy 버전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 근거로 이미 긱벤치6에 갤럭시 전용버전으로 테스트한 것이 있습니다. 일단 제가 샤오미 15의 긱벤치 점수와 비교해봤는데요. 샤오미15에도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적용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탑재되어있는데 점수가 차이납니다.

싱글코어는 100점대로 차이가 나고요. 멀티코어는 1000포인트 이상 차이가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바로 S25 울트라에 빅코어의 클럭높인 갤럭시전용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적용되어서 차이가 나는 것이죠.

빅코어의 클럭수만 0.15GHz 높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S25 울트라뿐만아니라 일반모델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그래서 일반모델을 구매하실 분들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지역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것도 아니고 전지역 공통으로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S25 기본모델도 12GB 램용량이 적용될 듯합니다. 원래는 전작인 S24 기본모델에만 8GB 램용량이었거든요. 그 이유는 AI 기능을 더 원할하게 작동시키기 위해서 램용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S25 울트라에는 16GB램용량이 적용되는데요. 기본탑재인지 아니면 용량에 따라서 차등을 둘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만약 용량에 따라서 차등을 둔다면 256GB는 기존처럼 12GB램용량이 적용되고요. 512GB와 1TB에는 16GB 램용량이 적용되죠.

그런데 16GB램용량이 처음이 아닙니다. S21 울트라 512GB에 16GB램용량이 적용되었거든요.

그리고 S25 울트라의 디자인이 많이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물기기가 유출이 되었는데요. 보면 현재 S24 일반모델처럼 완전히 각진 디자인을 하고 있죠. 거의 옆모습을 보면 S24 일반모델을 보는 것처럼 완전히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링도 조금 변경이 되는 것으로 보이고요.

 

그리고 모서리는 전작대비 라운드가 크게 들어간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도 완전한 평면으로 보입니다. 실물을 받아봐야 확실히 알수 있겠지만 일단 사진상으로 보면 완전한 평면으로 보입니다. 기존 S24 울트라는 측면에 약간의 엣지스크린이 있거든요.

그리고 S25 시리즈에 ONE UI 7.0이 적용되어서 출시됩니다. 기존대로라면 이미 S24 시리즈가 ONE UI 7.0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야 하지만 삼성이 애플처럼 새로운 기기를 선보일 때 신규 OS를 같이 출시하려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새로운 기기를 구하는 수요가 조금더 늘어날 것으로 보는 것같습니다.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할 때 신규 OS를 같이 출시하죠.

아마도 ONE UI 7.0은 S25 시리즈의 사전예약이 끝나고 출시되면 기존 구형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제 예상 공개일과 출시 가격입니다. 일단 언론에서 예측하는 공개일은 1월 22일로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예상 사전예약은 1월23일부터 1월30일까지 이고요. 1월31부터 배송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출시는 2월3일에 출시 할듯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S25 시리즈 모두 100% 인상될듯합니다. 왜냐하면 확실히 AP가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탑재되기 때문이죠. 다만, 모델별로 인상폭은 차이가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먼저 S25 울트라는 10만원 이상은 확실히 오를 전망입니다. 그렇게되면 S25 울트라의 가격은 179만원 이상이 될듯합니다.

그리고 S25 시리즈의 일반모델은 S25 같은 경우는 소폭 인상이 되어서 120만원 정도는 할듯합니다. 그리고 S25 플러스는 140만원까지는 오를듯합니다.

그리고 할인율은 전작인 S24와 마찬가지로 크지 않을 전망입니다. S23 시리즈까지 적용되었던 더블스토리지는 이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래도 삼성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명한 판단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무리하게 자사 파운드리에서 생산한 엑시노스 2500을 적용한다면 시장에서 실망을 하고 판매량이 저조해지고 상당한 문제가 생길것이기 때문이죠. 다행히도 문제가 있는 엑시노스를 포기하고 스냅드래곤을 선택한 것은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심은 과연 전작대비 어떤 부분을 포인트로 잡고 나올 것인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기존 AI 기능의 확장으로 포인트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