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태그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S21 사은품으로 받은 것인데요. 예전부터 IOT에 관심이 많아서 스마트태그를 갖고 싶었는데요. 활용 할때가 정말 많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자체가 작아서 박스도 정말 작습니다. 측면에 보면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그림으로 귀엽게 나타냈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목에 걸어도 되고 캐리어나 열쇠에 달아 두면 나중에 일어버렸을때 쉽게 찾을수 있겠죠.
안쪽에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스마트 태그 본체와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스마트 태그 본체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트랩 연결 홀이 있고요. 가운데 버튼이 있습니다. 이버튼은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뒤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뒷면에는 초소형 스피커가 내장 되어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 해보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가 되고요. 그러면 스마트 폰에 연결 메세지가 뜹니다.
이렇게 해서 연결이 완료되었고요.
빠른 설정창을 내려서 디바이스로 들어가면 스마트태그가 등록되어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면 크기는 작아도 여러가지를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태그는 IOT와 관련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 싱스라는 앱에서 제어를 할수 있고요.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찾기로 들어가면 이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태그에서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자동화 기능 사용하기는 스마트 태그가 단순하게 물건의 위치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TV나 로봇 청소기 등 주면 사물들을 간편하게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말고도 다양하게 적용해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일반 설정에 들어가면 스마트태그의 위치를 확인 할수 있고요. 지도도 네이버 지도나 구글 지도등을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량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태그의 음량을 조절하는 이유는 애완견의 목에 걸어 주면 큰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고요.
그리고 스마트 태그의 벨소리도 바꿀수 있습니다. 예전에 16폴리 32폴리라는 소리를 내는 휴대폰이 나올때가 있었죠. 그런 소리를 스마트태그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종류도 굉장히 많고요. 정말 추억속에 있는 것같습니다.
배터리는 누르면 현재 배터리의 양을 알수 있고요.
배터리는 동전 배터리 라고하는 CR2032 하나가 들어갑니다.
교체주기는 최대 300일 정도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할 때는 동전같은 것으로 이 부분에서 열수 있습니다. 참고로 열때 손톱으로 하시면 잘못하면 부러질수도 있으니까 주의 하시고요.
자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솔직히 놀랐습니다. 이런 작은 물건에서 이런 다양한 기능들을 할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태그의 원래 기능인 위치추적은 열쇠나 가방같은데 넣어 두면 찾을 때 쉽게 찾을수가 있고요. 또한 가전제품중에 삼성 전자제품이나 스마트싱스앱을 지원하는 전자제품들이 있다면 스마트태그로 여러가지 자동화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이런 것도 활용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