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샤오미 미밴드8 개봉기(Xiaomi Smart Band 8 Unboxing)

랩터와고양이 2023. 9. 28. 19:00
반응형

안녕하세요.랩터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8 개봉기를 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MUSxgdQeu1w?si=K1tPcJFPAQ-54wZ4 

제가 구매한 것은 9월에 출시한 한국정발입니다.올해는 작년에 비해서 한국 정식발매가 상당히 딜레이가 되었습니다. 보통 중국에서는 5월에 출시가 되고 국내 정식 발매는 6월에 바로 출시를 했거든요. 이번에도 미밴드7에 비해서 바뀐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달라진 것들이 얼마나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박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밍이 바뀐 것같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8로 변경이 되었고요. 일단 저는 그냥 미밴드8이라고 할게요. 줄여서 미밴드8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사진을 보면 정말 고급지게 바뀌었습니다. 밴드색상이 아니라 프레임 색상도 두가지중에 고를수 있습니다.

그라파이트 블랙과 샴페인 골드 둘중에 고를수 있고요.

좌우 측면에 보면 미밴드8에 새롭게 추간된 기능은 손목위의 러닝코스인데 이것은 본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서 내장된 10가지 달리기 코스를 선택할수 있는 기능이고요.

쉬운 스트랩 탈부착인데요. 이번에 스트랩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미밴드7에도 있는 기능이니까요.

박스를 열어 보면 마그네틱 충전기,미밴드8 본체 그리고 설명서 이렇게 3가지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전작과 완전히 동일하지만 본체및 충전기의 모양이 완전히 달라졌죠.

먼저 외관을 살펴 보겠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옆으로 늘어난 느낌이 듭니다. 실제 크기가 전작에 비해서 다릅니다.폭이 전작대비 1.8mm 넓어진 22.5mm이고요. 길이가 1.5mm 길어진 48mm입니다.

두께는 전작대비 1.26mm 얇아진 10.99mm입니다. 정리하면 폭과 길이가 늘어나고 얇아졌다는 그런말이고요.

왜냐하면 밴드 체결방식이 완전히 바뀌다보니 테두리때문에 이렇게 되었고요. 상당히 고급지게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미밴드7까지는 조금 싼티나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미밴드8 부터는 디자인도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고요. 밴드탈부착도 정말 쉽게 되어있습니다. 이 정도면 갤럭시핏보다 더 괜찮은 디자인 같거든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미밴드7과 동일한 1.62인치이고요. 대신 밝기가 600니트로 더 밝아졌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후면을 보면 센서가 통합이 되어서 그런지 두가지만 보입니다.

그리고 충전기도 모양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자석으로 붙는 것은 동일하지만 모양이 각이져있고 조금 더 고급지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럼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전원을 켜야되는데요. 미밴드는 충전을 하면 전원이 켜집니다. 이렇게 충전을 하면 충전표시도 전작과 동일한데요.

그리고 이번에 앱이 미밴드7부터 사용했던 젭라이프에서 예전에 사용했던 미 피트니스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냥 이렇게 QR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 도중에 미밴드8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1.62인치 화면과 다양한 시계모드가 나오는데 이번에 미밴드8에 시계페이스가 많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MUSxgdQeu1w?si=K1tPcJFPAQ-54wZ4 

이렇게 해서 업데이트도 끝나고 연결도 완료되었습니다.

미밴드8이 블루투스 버전이 5.1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유는 모르지만 미밴드7은 5.2 버전이었는데요.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알고나니 조금 기분이 조금 찜찜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전작보다 확실히 화면이 크고 시원시원하니까 좋습니다.

해상도는 전작인 미밴드7와 동일하지만 화면의 밝기가 더 밝아져서 야외에서도 밝게 잘 보일듯하고요. 500니트에서 600니트로 밝아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화면 주사율이 60Hz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전작인 미밴드7에 비해서 상당히 부드러워졌습니다. 스마트폰이 60Hz에서 120Hz로 업그레이드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미밴드7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부드러워진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조도센서가 들어가서 이제는 밝기도 주면 광에따라서 자동으로 조절을 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낮에 밝게 해두고 밤에 어두운 곳에서 눈뽕맞을 일은 없을 듯합니다. 이것은 제가 실제로 수면측정을 하면서 사용해봐야 알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운동 종류도 기존 120종에서 150종 이상으로 많아져서 일일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 하는 것이 힘들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여러분들도 구매하셔서 어떤 운동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앱에서보면 러닝 모드 전환이 있는데요.

 

밴드모드, 페블 모드 그리고 목걸이 모드까지 3가지가 있습니다.

밴드모드는 통상적으로 손목에 착용해서 사용할 때를 말하는 것이고요. 페블모드는 신발 끈에 끼워서 사용하는 것인데 별도의 악세사리를 구매해야 가능합니다.

목걸이모드역시 별도의 악세사리를 구매해서 사용할수 있고요.

그리고 밴드 디스플레이 관리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워치페이스들이 있는데요. 종류가 상당히 많아졌고요.

기능적으로 괜찮은 것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게임 워치 페이스는 재미로 한번은 해볼만합니다.

다만, 그냥 재미로 한 두번 정도 할수 있는 수준이지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착용을 해보면 이런느낌이고요. 확실히 전작인 미밴드7보다는 고급지게 바뀐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제가 착용하고 있는 골드 색상은 여성분들이 착용하면 더욱 잘 어울릴만하고요. 기본 스트랩 말고 예쁜 스트랩을 착용한다면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을 연출할수 있을듯합니다.

그리고 AOD기능도 더욱 더 예뻐졌고요. 워치페이스를 고르면 그옆에 AOD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선택하기도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인 밝기가 증가 해서 그런지 AOD의 시인성도 좋아졌습니다.

다음은 배터리입니다. 용량은 190mAh인데요. 전작대비 10mAh 증가한 용량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펙상 사용시간이 일반적인 사용모드에서 16일간 사용할수 있는데요. 전작대비 2일이 더 늘어난 사용시간이고요. AOD를 켜고 사용하면 6일정도 사용이 가능입니다.

그리고 충전기를 보면 기존보다 디자인적으로 마음에 들고요. ㄱ억자로 꺽여있어서 사용하기도 편리할듯한데요.

다만, 자석이 방향성이 있어서 한반향으로만 충전할수 있고요. 이런 부분은 불편할듯하고요.

그리고 자력자체가 조금 약한 것같습니다.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미밴드8을 살펴봤는데요.미밴드7이 미밴드6에 비해서 변경점이 상당했는데요. 그때는 가격을 인상했거든요. 그런데 이번 미밴드8은 완전히 다른 모델 처럼 풀체인지되어서 나왔는데도 가격을 오히려 인하했습니다. 그것도 상당히 고급지게 나왔고 특히 스트랩의 체결방식을 기존보다 더 편리하고 고급지게 바꿨는데도 가격을 만원이나 인하해서 출시했습니다. 이번 미밴드8은 전작대비 판매량이 많을 듯하고요. 기능들도 더 많아졌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다음 영상인 사자마자 해야 할 설정도 시청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MUSxgdQeu1w?si=K1tPcJFPAQ-54wZ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