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법

스마트폰 사용법 #12 갤럭시노트10 플러스 활용하기

랩터와고양이 2019. 12. 27. 1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랩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10플러스 활용하기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비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화,문자,게임,인터넷검색 만 하기에는 활용도가 너무 떨어 지잖아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자세하게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덱스입니다. 덱스는 갤럭시S8부터 나온 것인데요. 예전에는 덱스패드나 전용케이블을 구매해야 되었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노트북에 덱스프로그램만 설치 되어있는 상태에서 스마트폰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덱스를 실행할수있습니다. 덱스가 좋은것이 또하나의 PC를 가지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평상시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배치해두면 어떤 컴퓨터에 접속해도 같은 설정을 가지고 갈수 있습니다. 데스크탑,노트북등에 덱스만 설치되어있으면 언제라도 접속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덱스를 어떻게 활용하느냐하면은 저는 일정을 관리할때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에서 1달 2달치 일정을 관리 하려면 불편한데 이렇게 노트북 자판을 사용하면 쉽게 작성을 할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는 삼성노트를 정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노트를 윈도우에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지만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동기화인데요.

할때마다 동기화를 눌러서 스마트폰과 맞춰야 되기 때문에 이것이 너무 불편해서 사용을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덱스를 사용하고 나서는 스마트폰의 삼성 노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기화가 필요가 없죠.

또이렇게 덱스를 연결해두면 스마트폰의 음악을 제어할수도 있고 문자나 알림이 켜저도 바로 확인할수 있고 보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들을때 노트북 스피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MS오피스를 사용하면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직접사용할때는 무료이지만 덱스에서 사용하면 유료라서 월구독료를 지불해야 사용할수 있는것이 단점입니다.

다음으로는 삼성플로우입니다. 삼성 플로우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무선으로 연결할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어있으면 스마트폰을 잠금해제 하면 노트북도 잠금이 해제 됩니다.

이기능은 집에 있을때 보다 외부에 있을때 더 유용하겠죠.

그리고 미러링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삼성플로우에 연결 되어있을때 스마트폰 화면을 노트북 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타입-C케이블이 없을때 유용하겠죠.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에서도 연결 되니까요. 물론 노트북 키보드도 그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노트10플러스 카메라를 활용한 것인데요. 사진을 찍는 것은 기본이고 여기에 문서를 스캔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정말 스캔한것과 같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사용방법은 그냥 카메라 어플을 켜고 찍고 싶은 책의 페이지나 서류같은 것에 갖다 대면 화면에 가상의 노란 사각형이 생깁니다. 여기서 원래 사진찍을 때 사용하는 버튼말고 화면 중간에 스캔이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결과물을 확인해 볼까요. 이렇게 서류주변의 필요없는 것은 하나도 나오지 않고 내가찍고 싶은 서류부분만 마치 편집한것처럼 한번에 찍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이크로SD 카드 활용법인데요. 저처럼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근데 2년약정끝나고 바꾸는 분들도 알아 두시면 정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사진이나 동영상,중요한 자료등을 마이크로SD카드에 저장해 두고 나중에 스마트폰을 바꾸면 마이크로 SD카드만 옮기면 끝. 간단하죠.

또 하나 편한것이 있는데 공인인증서를 마이크로SD카드에 넣어두면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내부저장장치에 복사해서 붙혀넣기만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이 보통128기가를 넘어서는데 여기에 모든것을 저장해두고 나중에 다른 스마트폰으로 옮길때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되서 불편하겠죠.용량이 큰 파일은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하고 나머지 전화번호,문자,기타 저용량의 파일은 옮길때 시간이 많이 안걸리거든요.

마지막으로 공짜 E-BOOK입니다. 제가말하는 것은 어둠의 경로로 공짜 E-BOOK을 본다는 것이아니라 교보문고에서 한달에 한권씩 공짜로 베스트셀러를 볼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골라서 보는 것은 아니고 교보문고에서 선정한것을 다운로드 해서 볼수 있고요. 단지 아쉬운것은 180일동안만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혜택은 갤럭시노트10플러스사용자만 가능한것이 아니라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해당되니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자그럼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고가의 스마트폰을 2G나 3G폰으로 만드느냐 아니면 스마트하게 사용할수 있는 만능 기기로 만드는 것은 자기자신이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전자제품을 다양하게 잘 활용할수 있다면 효율성과 직결 되기때문에 비용도 줄일수 있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할수 있겠죠.

 

반응형